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 우수 인센티브 관광(포상관광) 상품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하고 지난 20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동 공모전은 우수 인센티브 관광 상품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지난 6월 시행됐으며 총 55개의 상품이 접수되어 서류·PT 심사를 통해 최종 19개 우수 상품을 선정했다. 선정 상품들은 K-팝·뷰티 등 K-콘텐츠를 활용 상품, ESG 관광 상품, 웰니스 관광 상품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들로, 기존 차별점이 없었던 인센티브 관광 상품의 다양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 수상작 대상 1천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하며 상품 홍보 및 상품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외국인 모니터링 평가단 팸투어를 최대 5회 실시, 상품 시장성 검증 및 상용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공사 서영충 국제관광본부장 및 수상업체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공사 MICE 마케팅팀 문상호 팀장은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이 방한 고려 단체들에게 다양한 상품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하게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인센티브 관광 목적지로서 대한민국이 지속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세리 기자 js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