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울진군, 사람과 음악, 자연이 함께하는 버스킹 참여자 공모

울진군, 사람과 음악, 자연이 함께하는 버스킹 참여자 공모

공유
사진_울진군청

울진군은 오는 20일까지 군민과 방문객의 볼거리 제공 및 예술체험을 위한 ‘사람과 음악, 자연이 함께하는 버스킹 공연’에 참여할 공연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2018년 시작하여 올해로 5년째인 울진군 버스킹 공연은 관내의 예술 단 체와 동호회에게는 공연기회를 제공하고, 군민과 방문객에게는 일상을 위로하고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게 하는 예술 활동 활성화 사업이다.

이번 버스킹 공모는 울진군에 거주하거나 근거지를 두고 있으며 노래, 댄스, 연주, 퍼포먼스 등 거리공연을 할 수 있는 법인단체 및 동호회를 대상으로 하고, 제출된 참가신청서와 공연계획서로 심사를 거쳐 10팀 내 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공연팀은 오는 6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울진군의 전통시장과 죽 변해안스카이레일, 왕피천공원, 해수욕장 등 울진군내 다양한 장소에서 공연을 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공고는 울진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단체는 문화관광과로 방문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울진군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054-789-6891)으로 하면 된다.

장현용 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대형산불로 인하여 지친 울진군민과 울진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을 찾는 방문객을 위한 공연을 통 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앞으로도 문화향유 증진을 위하여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소미 기자 l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