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처럼 빛나는 속초길자리 주제로 최종 4편 선정
속초시가‘별처럼 빛나는 속초길자리 2021 속초사잇길’을 주제로 개최한 영상공모전 수상작 4편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 시대 언택트 여행 활성화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속초의 관광명소·역사·문화·자연·생활상 등이 녹아있는 속초사잇길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다수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속초시는 작품성, 창의성, 활용성, 대중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4편(최우수 1편, 우수 1편, 장려 2편)을 선정했으며, 최우수상에는 서종현(경북)의‘내 삶의 작은 사이에 찾는 곳, 속초’작품이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은 김형식(속초)의‘자연과 도시의 조화’ 를, 장려상은 오상우(경기)의‘나와 속초의 사이는 더 가까워진다’와 장창근(속초)의 ‘사잇길을 떠나는 배여사님’작품을 각각 선정하였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속초시장상과 최우수 300만 원, 우수 100만 원, 장려 각 50만 원으로 총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속초관광 홈페이지 및 공식 SNS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향후 속초홍보를 위해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 및 관광객들이 걸어야만 보일 수 있는 속초의 다양한 매력을 속초사잇길 영상을 통해 속초가 위드 코로나 시대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는 여행자 중심의 맞춤형 언택트 여행지로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