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국 쇼핑관광, 콘텐츠부터 혜택까지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

한국 쇼핑관광, 콘텐츠부터 혜택까지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

공유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10월 7일(목),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플랫폼(http://en.koreagrandsale.co.kr)’을 정식 개통한다고 7일 밝혔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방한 관광 비수기인 1~2월에 외국인 관광객을 유입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쇼핑문화관광축제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방한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온라인으로 한국 쇼핑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기반으로 확장된 쇼핑관광 플랫폼을 열었다.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플랫폼’은 한국 최신 쇼핑문화관광 콘텐츠와 함께 관련된 다양한 혜택을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국제 플랫폼이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기반으로 연중 운영하는 하나의 박람회처럼 주제관, 지역관, 특별관, 기업관 등을 운영하고 이러한 정보를 시기별로 정리한 달력도 제공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 ‘캘린더(Calendar)’, ‘트렌드 코리아(Trend Korea)’, ‘피처드 로케이션(Featured Location)’, ‘스페셜 베네핏(Special Benefit)’, ‘트래블 앤 쇼핑(Travel & Shopping)’ 등 6가지 주제(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그동안 한국 쇼핑관광에 대한 정보가 산재되어 외국인들이 한국으로 쇼핑관광을 계획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한국 쇼핑관광 정보와 다양한 기업의 혜택을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이 플랫폼을 통해 이러한 불편을 해소할 수 있길 기대한다. 아울러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국 지자체와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플랫폼’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플랫폼의 신청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그랜드세일 공식 누리집(www.koreagrandsa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소미 기자 l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