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형 MICE행사는 인천에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2021 인천 MICE 온라인 설명회: HIGHbrid, 인천’을 8월 12일(목)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인천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인천여행마켓)에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HIGHbrid 인천’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금번 설명회는 참가자 흥미유발과 향후 하이브리드 행사 활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국내 최초로 가상스튜디오(크로마키)에서 촬영하고 3D 플랫폼에 담아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MICE 주최자가 향후 인천에서 다양한 하이브리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관련 시설 소개, 성공사례, 지원제도 등 유용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 궁금증 해소를 위해 웹페이지 사전질문 또는 실시간 Q&A 코너를 운영 하고, 향후 행사 개최 시 협력 가능한 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회원사의 다양한 서비스도 소개된다.
인천관광공사 MICE뷰로 문종건 팀장은 “인천은 MICE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가상스튜디오, 3D플랫폼, 화상회의실 등 하이브리드 행사를 위한 각종 기반시설을 갖추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MICE 주최자에게 하이브리드 MICE 최적지 인천을 적극 소개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2021 인천 MICE 온라인 설명회: HIGHbrid, 인천’ 웹페이지(incheonmiceday.com)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