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5일까지 영화를 사랑하는 일반 국민 누구나 온라인 접수 가능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오석근)는 영화 온라인 합법 플랫폼 이용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고 무비히어로 캠페인을 알리는데 앞장설 ‘50인의 무비히어로즈 2기’를 오는 15일(일)까지 모집한다.
□ 올해 2기를 맞이한 ‘50인의 무비히어로즈’는 영화 온라인 합법 유통을 촉진하는 무비히어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미션을 통해 영화 불법 유통을 근절하고 올바른 영화 관람 문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 동안 활동하게 될 50인의 무비히어로즈 는 영화 온라인 합법 플랫폼 이용 경험을 공유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미션 활동을 수행하며 캠페인을 알리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 특히 올해 50인의 무비히어로즈는 올바른 영화 관람 문화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무비히어로 프렌즈’를 테마로 무비히어로 뿐만 아니라 친구, 연인, 가족 등 주변 지인들과 함께 동참하여 캠페인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 50인의 무비히어로즈는 ▲영화 온라인 합법 플랫폼 인증 미션 ▲부산 영화 촬영지 팸투어 ▲영화 런치 토크타임 ▲무비 버스킹 등 다양한 체험행사 등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무비히어로즈 전원에게는 캠페인 활동을 상징하는 무비히어로 굿즈 5종을 제공한다.
□ 참여 대상은 영화를 사랑하는 일반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무비히어로 공식 SNS 채널(https://www.facebook.com/go.moviehero/)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무비히어로즈 선정결과는 9월 18일 발표하며 SNS 채널에 게시 및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 영화진흥위원회 관계자는 “50인의 무비히어로즈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합법 유통 플랫폼 이용에 대한 긍정 경험을 쌓고 이를 공유함으로써 합법적으로 영화를 관람하는 문화가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무비히어로 캠페인은 디지털 온라인 시장에서의 영화 불법 유통을 근절하고 합법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영화 관람을 독려하는 캠페인으로 영화진흥위원회가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전세리 기자 jsr@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