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부산문화회관 ‘빛의 화가들 展’ 미디어 아트 전시연계 특강

부산문화회관 ‘빛의 화가들 展’ 미디어 아트 전시연계 특강

공유

‘미술사로 만나는 인상주의 화가들’, 청소년교향악단과 함께하는 드뷔시 공연 개최

(재)부산문화회관은 기획전시 빛의 화가들 展 <미디어아트로 만나는 인상주의 거장들> 연계 프로그램으로 ‘미술사로 만나는 인상주의 화가들’을 주제로 한 특강과 함께 전시에 나오는 클로드 드뷔시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연계 공연을 마련한다.

이번 전시연계 특강에서는 미디어전시의 주제인 인상주의 화가들을 만나보고 더 나아가 현대의 인상주의 작가까지 함께 알아보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인상주의 거장 모네, 고흐, 고갱, 르누아르, 드가, 세잔 등 6명의 작품과 회화운동에 대해 알아보며 전통적인 회화기법을 거부한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 세계를 집중 조명한다. 이 특강은 8월 31(토)부터 9월 7일(토)까지 총 2회에 걸쳐 무료로 개최되며 수강생 특별 혜택으로 강좌를 수강한 수강생에게 전시티켓 50%할인(동반 1인까지)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또한 오는 9월 7일 미술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프랑스의 문학과 음악, 연극 등 예술 전반에 걸쳐 막대한 영향을 준 인상주의를 음악에 성공적으로 도입한 드뷔시의 연주를 청소년교향악단의 실내악 연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연계 공연은 소외계층을 초대하고 전시를 관람하는 시민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대중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청소년교향악단의 친숙한 클래식 연주를 통해 융복합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넓힐 예정이다.

이번 전시연계프로그램 특강과 공연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으로 눈으로 듣고 귀로 보며 공연을 통해 미디어 전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다.

특강 수강신청은 (재)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전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