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이색적인 테마여행 프로그램 ‘백제역사 미션 투어’ 운영

이색적인 테마여행 프로그램 ‘백제역사 미션 투어’ 운영

공유

대전시는 마케팅공사와 함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금강백제권역 관광 명소화 추진을 위한 이색적인 테마여행 프로그램으로 대전-공주, 부여-익산을 연계하는 ‘백제역사 미션 투어’를 새롭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찬란한 백제역사’를 테마로 관련 유적지나 관광명소, 맛집 등을 방문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유물 등에 얽힌 흥미로운 퀴즈 등을 풀어가는 미스터리 투어 형식의 체험 형 역사관광 테마 프로그램이다.

투어는 모두 2회 진행되며, 1회차는 오는 24일 대전-공주편, 2회차는 25일 부여-익산편으로 금강백제권역의 근접한 2개 지역을 연계해 각 회차 당 280명씩 모두 560명을 대상으로 패밀리팀과 청년팀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참가자 모집은 온라인(http://xcrew.co.kr/goout/10251)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이번 테마투어에 참여하는 패밀리팀은 금강백제권역의 역사, 체험,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온가족이 함께 나침반과 지도를 이용해 낯선 길을 찾아 수행하는 모험형 어드벤처를 만끽할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의 기회가 될 것이다.

20~30대 청년팀을 위해서는 최근 해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플로깅 투어(지역을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러닝 문화) 미션 형식의 프로그램 ‘런 트립(RUNTRIP)’으로 진행해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 젊은이들의 새로운 놀이문화이자 운동법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역사관광 테마 프로그램 사업을 통해 금강백제권역 관광자원을 새롭게 재조명하고 트렌디한 관광상품 개발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ky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