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축제 문경전통찻사발축제

문경전통찻사발축제

4월 28일 ~ 5월 7일 |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공유


‘문경전통찻사발축제’가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에서 “문경 찻사발의 꿈! 세계를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올해 축제는 20주년을 맞아 ‘20주년 기념관’ 기획전시를 하고 20주년 유공 명장들의 핸드프린팅과 올해 스무살이 되는 입장객에게 입장권을 면제해주는 스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관광객 편의시설을 확대하고 흙을 소재로 한 체험장 추가 설치, 프린지 공연(변방의 북소리, 문돌이를 잡아라), 역사 전문강사의 문경 찻사발 이야기 강연, 소원 찻사발(복오나라), 어린이날 코믹 저글링 공연, 벌룬 매직 공연 등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연인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 대거 도입을 통해 색다른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올해는 특히 한복체험과 사기장의 하루체험, 아름다운찻자리 한마당과 찻사발 빚기, 찻사발 그림그리기, 전국 차인 단체의 다례시연 및 다례체험 등 기존의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더욱 강화하고 유명 도예인 작품시연과 사기장이 들려주는 찻사발이야기, 점촌 문화의 거리 발물레 시연 등 직접 도예인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을 확대해 문경도자기의 멋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찻사발 경매 시 경매대상 작품 정보, 경매 일시, 장소를 미리 축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전문 경매사의 진행을 통해 문경 찻사발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

공유
이전 기사가야문화축제
다음 기사부안오복마실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