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공사가 제작한 한류관광 가이드북이 2017-2018년도 ‘머큐리 어워즈(Mercury Awards)’ 일반간행물 관광 부문에서 1등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월 23일 밝혔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머큐리 어워즈는 미국의 미디어 기업 머콤(MerComm)이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공모전으로 기업의 홍보제작물과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평가하며 일반간행물, 광고, PR/마케팅 등 총 22개 부문에 대해 시상한다.
한류관광 가이드북은 이미지를 강조한 잡지형태로 제작돼 한류스타 화보, 인기 드라마 촬영지, 한류 체험시설, 한식 등 다양하게 한류관광을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수록했다.
이외에도 한국관광공사가 발간한 한식가이드북이 같은 부문에서 2등상인 은상을 함께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국관광공사 홍보물제작번역팀 박석주 팀장은 “이번 수상은 공사 홍보간행물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서 향후에도 고객이 만족하는 고품질 홍보간행물을 지속 제작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증대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