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광주 주재 중국총영사관 영사, '1일 시민 시장' 참여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  / 2017-09-12 08:45:33

 광주광역시가 시민참여와 소통 확대를 위해 운영하는 '1일 시민 시장'의 세 번째 주인공인 주(駐)광주 중국총영사관 영사 장통(여·50) 씨가 지난 11일 '1일 시민 시장'이 돼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장통 씨는 지난 1992년 주(駐)한국 중국대사관에 근무하면서 우리나라와 첫 인연을 맺었다.
 
 지난해 9월에는 주(駐)광주 중국총영사관 영사로 부임해 광주와 중국 간 활발한 교류 협력을 위한 가교 구실을 맡고 있다.

 이날 오전 8시 40분 시청에 출근한 장통 씨는 윤 시장으로부터 1일 시민 시장 명찰을 받고 본격적인 시정 활동에 참여했다.

 오전에는 간부회의 참석을 시작으로 '어린이집 보육시설장 연찬회' 행사장을 찾아 광주시 어린이집 원장들과 만나고 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인 시청 1층 시민 숲도 방문해 광주시의 시민과의 소통 의지를 확인했다.

 오후에는 '장애인체육대회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해 오는 15일부터 5일간 충북에서 열리는 제3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광주시 대표선수들을 격려했다.

 이후 시장 집무실에서 윤 시장으로부터 오전 활동을 담은 기념사진을 전달받고 시 인터넷 방송국과의 인터뷰를 끝으로 1일 시민 시장 일정을 마무리했다.

 장통 씨는 "1일 시민 시장으로 참여하면서 광주와 중국이 친근한 벗이 될 수 있고 미래를 함께 열어갈 수 있다는 확신이 더욱 단단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광주시가 시행하고 있는 '중국과 친해지기 정책'에 적극적으로 공감하고 앞으로 주(駐)광주 중국총영사관 영사로서 광주와 중국의 우호증진을 위해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