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송기섭 진천군수, 새마을지도자들과 소통 간담회 실시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  / 2017-08-30 12:08:51

 송기섭 진천군수는 지난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새마을 사업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진천군새마을회 임원 20여 명 등 새마을지도자들과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한 공유와 새마을회의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지역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임원진들이 군정현안 및 단체 활동에 대한 건의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개진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남재호 진천군새마을회 회장은 "새마을의 핵심가치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통해 군민 모두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것"이라며 "최근 비약적인 인구증가세로 전국적인 관심을 받으며 변화의 중심에 있는 우리 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힘을 모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 군수는 "진천군처럼 양적인 성장이 활발한 지역일수록 문화, 교육, 복지 등의 분야에서 새마을회와 같은 민간단체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다"며 "더욱더 내실 있는 지역발전을 위해 현재보다 더 높은 수준의 민관협력 네트워크가 구축될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하고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송 군수는 관내 환경단체와의 간담회도 진행했으며, 오는 10월까지 관내 20여 개 기관·사회·직능단체와의 간담회를 지속해서 실시하며 본격적인 소통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