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인천관광공사] 8~10월 제2회 애인페스티벌 개최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  / 2017-08-27 10:52:13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제2회 애인(愛仁)페스티벌’ 이 8월부터 10월까지 인천 전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애인페스티벌은 인천의 가치재창조의 일환으로 인천을 사랑하고 인천의 가치를 더 높이기 위해 지난해 시작해 올해가 두 번째 해를 맞는다. 올해 기획과 실행을 맡은 인천관광공사는 작년의 부족했던 점과 핵심컨셉을 보완해 인천사랑 캠페인과 인천의 강점인 대중음악축제와 인천만의 특색을 가진 문화축제를 묶어 엄브렐러형 페스티벌로 추진한다.

인천은 과거 50년대 부평의 미군부대에서 서양의 대중음악이 싹터 80년대에는 신포동 일대의 카페와 클럽이 성행한 국내 최고의 대중음악 도시였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천에서 국내 최대 락페스티벌인 펜타포트락페스티벌이 탄생했고 한류의 주역인 K-pop을 선도하는 인천한류관광콘서트, 여름철 더위를 날리는 인기 대중가수공연 일명 맥주축제인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 문학산의 가치재창조인 문학산상음악회 등이 인천의 매력적인 축제들로 알려졌다.

또한, 인천의 10개 군·구에서는 하나씩 특색 있는 지역축제를 내세워 애인페스티벌의 문화축제를 담당한다. 중구의 월미관광특구 불꽃축제, 동구의 화음페스티벌, 남구의 아시아 문화관광페스티벌, 연수구의 연수 능허대 문화축제, 남동구의 소래포구 축제, 부평구의 부평풍물대축제, 계양구의 가을꽃 전시회, 서구의 서곶 문화예술제, 강화군의 개천대축제, 옹진군의 농수산특산물 직거래 장터 등 총 10개 축제이다.

8월 19일 이 모든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애인페스티저벌 개막쇼가 송도 아트센터 인천 호수에서 열린다. 개막쇼는 인천음악축제와 문화축제를 사전에 접해볼 수 있도록 K-pop, EDM, 클래식 등 장르별 공연과 화려한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펼쳐진다.

또 인천시민들이 참석해 즐기고 화합할 수 있도록 지역 특산품 마켓, 인천의 먹거리 야시장, 인천축제를 소개하는 홍보관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