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¹®È­°ü±¤Àú³Î
¹®È­°ü±¤Àú³Î

부산국제광고제, ‘광고 4.0시대’ 열다

출범 10ë…„ 56개국 21,300ì  ê²½ìŸ...‘아·태 대표 광고제’로 ìš°ëšì„œë‹¤

ê³ ê²½í¬ ê¸°ìž ggh@newsone.co.kr  / 2017-08-28 10:04:42

세계 광고계가 2017 부산국제광고제를 통해 ‘광고 4.0시대’가 ì—´ë ¸ìŒì„ 선언했다. 기존 광고제작 ê¸°ìˆ ì— ê¸°ë°˜í•œ ‘광고 3.0시대’를 넘어, ì œ4ì°¨ ì‚°ì—…í˜ëª… ê¸°ìˆ ì— ê¸°ë°˜í•œ 새 광고기술과 함께, 단순한 ‘광고’를 넘어 ì¼ìƒìƒí™œì˜ 변화를 ì„ ë„하는 새 íŒ¨ëŸ¬ë‹¤ìž„ì„ ì œì‹œí–ˆë‹¤ëŠ” 것ì´ë‹¤.

지난 24ì¼ë¶€í„° 26ì¼ê¹Œì§€ 벡스코ì—ì„œ ê°œìµœëœ ë¶€ì‚°êµ­ì œê´‘ê³ ì œëŠ” 올해 세계 56개국 21,053íŽ¸ì˜ ê´‘ê³ ê°€ ê²½ì—°ì„ ë²Œì´ê³ , ê³µì‹ ì°¸ê´€ê° 50,000ëª…ì„ ëŒíŒŒí•¨ìœ¼ë¡œì¨ ‘아·태지역 대표 ê´‘ê³ ì œâ€™ì˜ ìœ„ìƒì„ 굳건히 했다. ë˜ íŽ˜ì´ìŠ¤ë¶, 구글, ë°”ì´ë‘, 카카오 ê°™ì€ ì„¸ê³„ì  ì˜¨ë¼ì¸ ê¸°ì—…ë“¤ì´ ì°¸ì—¬í•˜ê³ , 세계 ê´‘ê³  ê±°ìž¥ë“¤ì´ ì‹¬ì‚¬ìœ„ì›ìœ¼ë¡œ 활ë™í•´ ìƒì˜ 권위를 높ì´ë©°, ì„¸ê³„ì  ì„í•™ë“¤ì´ ì°¸ì—¬í•˜ëŠ” 알찬 콘í¼ëŸ°ìŠ¤ë¡œ 세계 ê´‘ê³ ì˜ íë¦„ì„ ì¡°ë§í•¨ìœ¼ë¡œì¨ 질ì ìœ¼ë¡œë„ 알찬 ì„±ìž¥ì„ ê±°ë‘”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국제광고제조ì§ìœ„ì›íšŒ(ì¡°ì§ìœ„ì›ìž¥ 서병수 부산시장)ì— ë”°ë¥´ë©´, 올 ê´‘ê³ ì œì˜ íŠ¹ì§•ì€ ìš°ì„  ‘착한 광고’가 ì„¸ê³„ì  ì£¼ë¥˜ìž„ì„ í™•ì¸í–ˆë‹¤ëŠ” 것. 기존 ê´‘ê³ ì œë“¤ì´ ìƒì—…ê´‘ê³ ì— ì¹˜ì¤‘í•œ 반면 부산국제광고제는 출범 때부터 ìƒì—…광고와 함께 ê³µìµê´‘고를 중시하는 ì •ì²´ì„±ì„ ê°•ì¡°í•´ 왔다. ì´ì— ë”°ë¼ ìµœê·¼ ê³µìµê´‘ê³  ë¿ ì•„ë‹ˆë¼ ìƒì—…ê´‘ê³  ì˜ì—­ì—ì„œë„ ì¸ë¥˜í–‰ë³µì„ 추구하며 사회를 ì´ë¡­ê²Œ 하는 ë‚´ìš©ì˜ ê´‘ê³ ê°€ 대세를 ì´ë£¨ê³  있다는 것ì´ë‹¤. 올 부산광고제는 â€˜ì˜¬í•´ì˜ ê·¸ëž‘í”„ë¦¬â€™ë¡œ ê³µìµê´‘ê³ ë¶€ë¬¸ì˜ '그레ì´ì—„ì„ ë§Œë‚˜ë‹¤(Meet Graham)'(호주 Clemenger BBDO ìž‘í’ˆ)ì„ ì„ ì •, ì‹œìƒí–ˆë‹¤.

다ìŒ, 최근 세계광고는 ‘재미있는 광고’를 추구하고 있다. ìƒì—…ê´‘ê³  ë¶€ë¬¸ì˜ â€˜ìžì‹ì„ 대신한 유기견(Pedigree Child Replacement Programme)(네ë¸ëž€ë“œ 페디그리 ìž‘í’ˆ)’ ë“±ì´ ê·¸ê²ƒì´ë‹¤. ê¸°ìˆ ë°œë‹¬ì— ê¸°ë°˜í•œ 광고제작 íë¦„ë„ ëšœë ·í–ˆë‹¤. 기존 ìƒì—…광고를 넘어선 기술광고 ì˜ì—­ì˜ 확장ì´ë‹¤. 올 ì´ë…¸ë² ì´ì…˜ 부문ì—ì„œ 그랑프리를 수ìƒí•œ í•œêµ­ì˜ â€˜ì„œë¹„ìŠ¤í”Œëžœ ì½”ë¦¬ì•„â€™ì˜ â€˜ì . 첫 번째 ì ìž 스마트시계(DOT. The first Braille Smartwatch)’가 ì¢‹ì€ ì˜ˆì´ë‹¤.

ì´ë²ˆ ë¶€ì‚°êµ­ì œê´‘ê³ ì œì˜ í•™ìˆ  콘í¼ëŸ°ìŠ¤ ì—­ì‹œ 다채롭고 알찼다는 í‰ê°€ë‹¤. 10주년 ê¸°ë… íŠ¹ë³„í–‰ì‚¬ë¡œ 마련한 ‘제4ì°¨ ì‚°ì—…í˜ëª…’ 특별 콘í¼ëŸ°ìŠ¤ì—는 êµ¬ê¸€ì˜ ë°±ì˜ì œ, ì¼ë³¸ ì•¼í›„ì˜ ë¬´ë¼ì¹´ë¯¸ ì‹ , í•œêµ­ì˜ ì´ë¯¼í™”, 미국 UCLA 로봇전문가 ë°ë‹ˆìŠ¤ í™ ê°™ì€ ì„¸ê³„ì  ì„í•™ë“¤ì´ ì§‘ê²°, ì œ4ì°¨ ì‚°ì—…í˜ëª…ì˜ ì˜ë¯¸ì™€ ì „ë§ì„ ë‘루 ì¡°ë§í•¨ìœ¼ë¡œì¨ 국내외 참관ê°ì˜ 뜨거운 ë°˜í–¥ì„ ì¼ìœ¼ì¼°ë‹¤.

ì´ì™€ 함께 AI, ë¨¸ì‹ ëŸ¬ë‹ ë“± 첨단 ê¸°ìˆ ì˜ í•µì‹¬ì„ ì„¤ëª…í•˜ê³  디지털 마케팅 ì†”ë£¨ì…˜ì„ ê³µìœ í•˜ëŠ” ìžë¦¬ì¸ ì• ë“œí…(AD tech) 부문 23ê°œ 컨í¼ëŸ°ìŠ¤ ì—­ì‹œ ê´‘ê³ ì¸ê³¼ ì¼ë°˜ì¸ì´ ì—°ì¼ ìš´ì§‘, 세계 ê´‘ê³ ì˜ íë¦„ì„ í‰ê°€í•˜ë©° ë°œì „ë°©í–¥ì„ ì ê²€í–ˆë‹¤. 올 ê´‘ê³ ì œ 심사위ì›ìž¥ 수티삭 수차리타논타(태국)씨는 “올 부산국제광고제는 ì¢ì€ ì˜ë¯¸ì˜ 광고제를 넘어, ê´‘ê³  4.0시대를 여는 개척ìžì˜ ì—­í• ì„ ë‹¤í–ˆë‹¤â€ê³  í‰ê°€í–ˆë‹¤.

부산국제광고제는 ì˜¬í•´ì˜ ì„±ê³¼ë¥¼ 바탕으로 ë‚´ë…„ ê´‘ê³ ì œì˜ ì£¼ì œë¥¼ 선정했다. ‘Connect’(연결하ë¼)ì´ë‹¤. ê´‘ê³ ì œ 최환진 ê³µë™ì§‘행위ì›ìž¥ì€ “기존 ê´‘ê³ ê°€ 브랜드-소비ìžë¥¼ 연결했다면, 오늘날 4.0시대 광고는 소비ìž-소비ìž, 나아가 기술-ê¸°ìˆ ì„ ì—°ê²°í•˜ëŠ” 초연결시대로 나아가고 있다â€ë©´ì„œ ì´ì œ ê´‘ê³ ê°€ 초연결사회를 확장하는 ì£¼ì—­ì˜ ê¸°ëŠ¥ì„ ë‹¤í•˜ê³  있다고 설명했다.

ê´‘ê³  ì‚°ì—…ì˜ ë°œì „ë¿ë§Œ ì•„ë‹ˆë¼ ì¸ìž¬ ìœ¡ì„±ì„ ìœ„í•œ 부대 í–‰ì‚¬ë„ ê°•í™”ë다는 ê¸ì •ì ì¸ í‰ê°€ë¥¼ 받았다. 행사 기간 ë™ì•ˆ 부산창조경제í˜ì‹ ì„¼í„°, 서울창조경제í˜ì‹ ì„¼í„°, 부산창업지ì›ì„¼í„°, 스타트업얼ë¼ì´ì–¸ìŠ¤ 4ê°œ ê¸°ê´€ì´ ëª¨ì¸ ìŠ¤íƒ€íŠ¸ì—… ê³µë™ê´€ê³¼ 무료 ìƒë‹´ë¶€ìŠ¤ë¥¼ ìš´ì˜ í™ë³´ ì¸ë ¥ì´ 부족한 ìŠ¤íƒ€íŠ¸ì—…ì„ ì§€ì›í•˜ê³  ê´‘ê³ ì‚°ì—…ì„ í†µí•œ ì²­ë…„ ì¼ìžë¦¬ ì°½ì¶œì— ê¸°ì—¬í–ˆë‹¤ëŠ” í‰ì´ë‹¤.

ë‚´ë…„ 부산국제광고제는 8ì›” 23ì¼ë¶€í„° 25ì¼ê¹Œì§€ ì‚¬í˜ ë™ì•ˆ 부산 벡스코ì—ì„œ 열릴 계íšì´ë‹¤. ê´‘ê³ ì œ ì´ì˜ìž ê³µë™ì§‘행위ì›ìž¥ì€ “광고가 미래 초연결시대를 ì„ ë„하는 íë¦„ì„ ì¶©ì‹¤í•˜ê²Œ ë°˜ì˜í•´ê°€ë©° 아·태권 최고 광고제를 향해, 지역사회 발전과 ê´‘ê³ ì—…ê³„ì˜ ìƒìƒÂ·ë°œì „ì„ ìœ„í•´ 모든 ì—´ì •ì„ ìŸì•„나갈 것â€ì´ë¼ê³  다ì§í–ˆë‹¤.


ê³ ê²½í¬ ê¸°ìž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