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송도근 사천시장, 사천바다 케이블카 사업장 안전점검 실시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  / 2017-07-20 09:20:32

 송도근 사천시장은 지난 18일 관광자원조성과 랜드마크 구축을 위해 2018년 1월 준공예정으로 추진 중인 사천 바다 케이블카 공사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송 시장은 건설사업 관리책임기술자, 분야별 현장소장 등 공사관계자와 함께 현장 안전점검과 적기 준공을 위한 공사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풍수해 대비 안전점검 및 시공사 건의사항도 청취했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여름철 풍수해 대비 공사장 주변 배수로, 비탈면 절개지, 작업도로 등 공사 지역을 걸어서 직접 점검했다.

 또한 케이블카 공사의 특성상 지주 및 건축물 건립 작업이 높은 곳에서 이루어짐으로써 추락사고 등 인적재난 위험이 항시 존재하고 있어 작업자 안전보호구 착용과 안전시설물 설치 등을 확인·점검해 사업장 안전사고 제로화를 실천했다.

 송 시장은 "집중호우 및 태풍대비 공사현장 주변을 수시로 점검하고 고공 작업 시 작업자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공사 관계자에게 지시했다.

 특히 "여름철 폭염 특보 발효 시 작업자에게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그늘막 쉼터와 시원한 음료 등을 제공해 작업자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사천 바다 케이블카는 견실시공으로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케이블카 만들기 위한 공사가 정상적으로 추진 중이며 충분한 시험 운전을 통해 탑승객의 안전이 확보된 후 내년 상반기에 상업운행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