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박보생 김천시장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  / 2017-07-13 10:08:45

박보생 김천시장은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시행 중인 감천 수해복구공사와 국토대체우회도로개설공사(옥율∼대룡 간)의 현안사항 협의를 위해 지난 12일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전격 방문했다.

이날 박보생 김천시장은 부산지방국토관리청 김수상 청장과의 면담을 통해서 우리 시에 국책사업으로 추진되는 하천 및 도로 분야에 대한 시민의 소리를 전달하고 건의했다.

하천분야는 감천 수해복구공사로서 추진 중인 지좌동 황산협착부 확장공사가 지연되고 있어 우리 시가 이를 이용해 설치하는 감천 친수시설 사업이 늦어짐으로 조속한 공사추진과 아울러, 감천내 퇴적토 준설과 관련해 다가올 홍수기에 올해 완공된 황금가동보 하류의 재퇴적을 방지하기 위해 황금보 주변의 퇴적토를 우선 준설해 재해 발생 요인을 사전에 해소해 줄 것을 건의했다.

그리고 현재 감천(장애인복지회관 뒤)에 설치된 대광가동보 운영 시 유지 수면이 직지사천 합류부까지만 형성돼 시내구간까지 형성되지 못함을 안타깝게 여기고 이에 대한 개선을 건의했다.

도로분야로는 국도대체우회도로(옥율∼대룡간) 설치 시 문당지구 도시개발 추진에 따른 문당교차로(거문들) 설치와 영농장비의 원활한 교행을 위해 통로박스 설치도 함께 건의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우리 시 관내에 시행하는 대규모 국책사업에 대해 김천시민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살기 좋은 김천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