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이근규 제천시장, 하버드대학교와 한방엑스포 협력 관계 구축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  / 2017-07-12 09:24:25

 이근규 제천시장은 지난 10일(현지시각) 오후 2시에 하버드대학 법학관에서 제천시 한방 바이오 산업엑스포 성공지원을 위해 황우성 교수(천연물 연구 분야의 권위자, 하버드대학교 대외협력 담당)와 업무협약을 맺고 하버드대학교와 제천시의 상생 협력 방안에 대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MIT 공대, 하버드 의대와 제천시, 유관 대학교 한방연구기관 등이 대거 참여하는 다각적인 교류협력사업을 펼쳐가자는 의견이 모였으며, 향후 천연물 바이오산업의 핵심과제 실행에 적극 힘을 모아가기로 했다.

 세계 최고의 대학인 하버드대학교에 과감히 도전해 문을 두드린 이 시장의 열정과 천연물 바이오산업에 대한 확고한 비전, 그리고 공격적인 마케팅이 하버드대학 관계자에게 신뢰와 깊은 공감을 얻는 데 성공했으며, 이는 주 보스턴 엄성준 총영사의 지원도 한몫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 박사는 이날 오후 즉시 이 시장에 이메일을 보내와 협약 이후의 구체적으로 다양한 연계사업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으며 오는 9월 엑스포에 대학관계자들이 방문할 뜻을 보내왔다. 또 그는 엑스포조직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참여해 달라는 이 시장의 제안을 흔쾌히 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