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해외관광청 NEWS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  / 2017-06-19 15:33:15
















터키문화관광부 한국홍보사무소
7월 이스탄불 쇼핑 페스티벌 개최! 최대 70% 할인


 매년 여름, 이스탄불을 찾는 관광객에게 파격적인 할인으로 쇼핑의 기쁨을 선사하는 ‘이스탄불 쇼핑 페스티벌’이 올해도 어김없이 오는 7월 1일부터 7월 16일까지 개최된다.

 고대, 중세, 현대의 낭만이 공존하는 이스탄불은 술탄아흐멧모스크, 톱카프 궁전, 아야 소피아, 바실리카 시스턴 등 한국에도 잘 알려진 역사 문화유산과 유럽과 아시아를 넘나드는 이국적 정취와 세계 3대 요리로 꼽히는 터키 요리에 더해, 쇼핑 페스티벌 기간에는 파격적인 할인가의 쇼핑까지 할 수 있어 관광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해 줄 수 있는 도시로 꼽힌다.

 이스탄불은 유럽에서 가장 많은 120여 개 쇼핑센터가 있는 쇼핑의 천국으로, 쇼핑페스티벌 기간 동안에는 대형 쇼핑몰뿐만 아니라 그랜드 바자르, 이집션 바자르 등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전통 시장이 펼쳐진다. 이스티크랄, 오르두 거리 등 이스탄불 시내 중심가 곳곳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부터 터키 현지 브랜드, 화장품, 의류, 액세서리, 전자제품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터키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이스탄불 몰(Mall of Istanbul)과 포럼 이스탄불(Forum Istanbul)은 큰 규모에 걸맞게 다양한 브랜드 스토어가 입점해 있고 다양한 세계 음식 레스토랑이 있어 미식을 즐길 수 있는데다 쇼핑 페스티벌 기간에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관광객들이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하다.

 ‘바자르’로 부르는 전통시장에서는 나자르 본주, 도자기 접시며 찻잔, 터키식 젤리인로쿰 등 터키에 방문하면 누구나 구입하는 기념품들은 물론, 현지 디자이너와 공예 장인의 핸드메이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어 쇼핑객이라면 꼭 들러야하는 필수 코스 중 하나이다. 또, 흔히 이스탄불의 명동이라 불리는 이스티크랄 거리에는 수많은 패션 브랜드 스토어에서 줄지어 있으며, 쇼핑을 즐긴 뒤 곳곳에 자리 잡은 트렌디한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휴식을 취하며 트램이 지나가는 모습을 보거나 버스킹 연주를 들으며 여행의 여유를 만끽할 수도 있다.

 이번 축제기간 동안 진행되는 로컬 디자이너와 해외 유명 디자이너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디자인 존(Design Zones)’은 특히 놓칠 수 없는 볼거리이다. 깜짝 선물 추첨 행사를 비롯해 디자이너 워크숍, 시내 중심에서 벌어지는 패션쇼, 야외 영화 상영회, 어린이 워크숍,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된 이번 축제는 이스탄불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충분한 만족감을 줄 것이다.

 쇼핑 페스티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이스탄불 쇼핑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http://istshopfest.com/)와 SNS에서 만날 수 있다.






멕시코 관광청
‘코수멜 스쿠바 축제(Cozumel Scuba Fest) 2017’ 개최


 ‘마야 카리브해의 천국’이라 불리는 칸쿤 인근의 작은 섬 코수멜에 스쿠바 축제(Cozumel Scuba Fest)가 오는 6월 20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섬 전체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산호초 군락인 그레이트 마얀 리프(Great Mayan Reef)에 속해 어느 곳에서 다이빙을 해도 환상적인 바다 속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산호들 사이에 350종의 연체동물, 500여 종의 물고기 등 다양한 생물이 살고 있는데다 티 없이 맑은 수질 덕분에 가시거리도 길다. 세계적인 해저탐험가 자크 쿠스토(Jacques Cousteau)는 코수멜을 세계에서 제일 가는 다이빙 명소로 꼽기도 했다. 코수멜 스쿠바 축제에서는 자크 쿠스토의 루트를 따라가는 다이빙 투어를 즐길 수도, 혹은 코수멜 최고의 다이빙 루트를 모두 도전해볼 수도 있다. 다이빙뿐 아니라 골든 다이버 어워드, 해양 생태계 세미나 등 많은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코수멜에 가기 위해선 플라야 델 카르멘에서 페리를 타거나 코수멜 국제 공항을 이용하면 된다.







독일 관광청
제18회 독일트래블위크 GTW 성황리에 마쳐


 독일관광청은 지난 5월 22일 롯데호텔에서 제18회 독일트래블위크(German Travel Week, GTW)를 개최했다. 2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GTW는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며, 한국에서 열리는 독일 행사 중 가장 큰 행사이다.

 독일관광청 일본 사무소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프레스 미팅으로 시작해, 트레이드 세미나, 워크샵에 이어 VIP만찬까지 이어졌다. 독일에서 19개 업체가 방한해 한국시장의 중요성과 높아진 관심을 표현했다. 2016년 한 해 동안에는 독일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숙박일수가 최초로 8천80만박을 기록했다.

 프레스 미팅과 트레이드 세미나에서는 2016년 한 해 동안 안정적인 숙박일수 성장을 보여준 한국 시장과 2017년 현재까지 강하게 지속되는 한국인 관광객의 관심도를 발표했다.

 또한 2017 마틴루터 종교개혁 500주년 마케팅 테마와 8개의 루터루트, 이벤트, 루터의 도시를 설명했고 이어서 2018년 테마 – 독일의 요리와 스포츠, 2019년 테마 – 바우하우스 100주년, 칼 마르크스 탄생 200주년, 2020년 테마 – 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의 해에 대해 소개했다.

 트레이드 세미나와 워크샵에는 약 80여 명의 여행사 관계자들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VIP만찬에서는 독일 서플라이어들의 간략한 회사 설명에 이어 한국의 주요 여행사 인사들과 서플라이어들의 친밀한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스위스 관광청
‘루체르너 페스트(Luzerner Fest)’ 개최


 ‘루체르너 페스트(Luzerner Fest)’가 오는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루체른 구시가지와 문화 콩그레스 센터인 카카엘(KKL)에서 열린다.

 매년 10만 명 이상이 몰려드는 루체른 구시가 페스티벌, ‘루체르너 페스트’는 중앙 스위스에서 가장 큰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음악과 불꽃놀이, 유머가 가득한 축제다. “루체른 사람이 루체른을 돕자”는 취지의 자선행사로, 1972년부터 축제 수익을 루체른의 자선 단체에 기부해 왔다.

 축제에 다양한 먹거리는 물론, 40개 이상의 밴드와 코미디언들이 다양한 행사를 벌인다. 루체르너 페스트의 하이라이트는 거대하고 웅장한 테마가 있는 불꽃놀이로 루체른 호수를 배경으로 화려한 폭죽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다. 불꽃놀이는 22시 30분에 시작해 30분 동안 계속된다.

 행사 당일 내내 다양한 프로그램이 축제의 분위기를 무르익게 한다. 오전 8시 30분에는 전통적인 빵이 차려지는 아침식사가, 12시에는 첫 번째 밴드가 다양한 무대에서 퍼포먼스를 펼쳐내는데 블루스, 락, 락앤롤, 스위스 전통 음악 등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모든 퍼포먼스는 스위스 사람들로 구성돼 있으며, 일부는 루체른 출신이고 일부는 유명한 스위스 퍼포머들로 이뤄져 있다. 올해에는 특별히 아드리안 슈테른(Adrian Stern)과 엘리아네 슈필렌(Eliane Spielen)이 24일 KKL에서 자선 공연을 펼친다. 모든 수익은 루체른 자선 단체 재단에 기부된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