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농촌관광] 무주군 호롱불마을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  / 2017-05-10 14:13:18






















호롱불마을은 백두대간의 중요한 국립공원인 덕유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대천 맑은 물이 마을을 휘감아 돌아나가는 정겨운 농촌 마을이다. 폐교를 리모델링해 숙박, 워크숍, 세미나 등 각종 모임활동을 하기 좋고 넓은 운동장과 다목적 인조잔디구장에서 다양한 외부활동을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남대천 맑은 물이 휘돌아나가는 어귀의 소박한 펜션에서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레포츠 즐기기 좋은 마을로 선정될 만큼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으니 이곳에 방문해 농촌의 정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다.

즐길거리 : 호롱불마을은 마을중심에 500년 된 당산나무가 웅장하게 자리 잡고 있다. 느티나무 아래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도 느껴볼 수 있다. 남대천 맑은 물이 유유히 흘러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뚝방길의 꽃길산책로와 소나무 숲에서 농촌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트레킹도 할 수 있다.

먹거리 : 농촌마을에서 직접 키우고 수확한 먹거리로 만든 산채비빔밥과 남대천 맑은 강물에서 잡은 물고기로 만든 어죽, 매운탕 등이 있으며, 해발이 높고 일교차가 커서 포도, 사과, 복숭아 등 과수의 질이 매우 좋다. 이밖에도 대학찰옥수수, 고사리 등 많은 농·특산물이 있다.


[사진] 산채비빔밥

체험거리 : 투명카누체험, 뗏목타기, 떡메치기, 아르고체험, 농촌수확체험, 꽃마차마을투어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촌 자연환경 속에서 레포츠를 즐기며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레포츠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10선’의 한 곳으로 선정한 만큼 신나는 체험활동을 즐길 수가 있다.


[사진] 남대천 뗏목타기


[사진] 투명카누


[사진] 뗏목체험

볼거리 : 마을당산나무, 꽃길산책로, 소나무 숲, 효열각, 남대천 등을 마을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동물농장에서 작고 귀여운 동물들을 보고 먹이도 줄 수 있다. 마을인근관광지로는 태권도원, 반디랜드, 라제통문, 적상산, 안국사, 덕유산 등이 있다.


마을주소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700
안내전화 : 063-322-8001
홈페이지 : http://hrbul.invil.org/index.html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