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농촌관광] 익산시 성당포구마을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  / 2017-05-10 13:53:54























성당포구마을은 서쪽으로 금강이 위치하며, 고려에서 조선후기까지 세곡을 관장하던 성당창이 있던 곳으로 성당포 혹은 성포라 불리던 곳이다.
성당포구금강체험관은 지상3층 건물에 객실과 식당, 세미나실, 체험관 등을 두루 갖춘 다목적 휴양시설로 가족단위 여행객과 기업, 학생들의 워크숍이 열리곤 한다. 또한, 금강자전거로 여행객들의 휴식 공간이 갖춰진 체험휴양마을이다

즐길거리 : 생태공원이 조성돼 있어 여름에는 연꽃,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피어 산책할 수 있으며 체험관 앞에 야영장이 있어 가족 단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여름에는 이동식 수영장을 설치해 아이들이 물놀이를 할 수 있으며, 바람개비길이 조성돼 있어 자전거를 타고 달릴 수도 있다.

먹거리 : 마을에서 재배한 농산물로 만든 시골밥상이 있으며 닭볶음탕, 홍어탕, 복어탕, 계절음식으로는 쉽게 먹어볼 수 없는 우어가 있는데 1년 중 3-4월에만 먹을 수 있으며, 기름이 많지만 부드러워 회로 즐기면 좋다.

체험거리 : 북, 징, 장구, 꽹과리 등 마을 주민으로부터 신명나는 좌도농악을 배워볼 수 있는 체험과 마을에 준비된 자전거를 타고 바람개비길을 달리며 시원한 바람을 느껴볼 수 있다. 또, 선비들만 즐겼다는 국궁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있고, 농산물 수확체험을 통해 농산물의 소중함을 알 수 있다.


[사진] 농악체험

볼거리 : SNS상에서도 유명세를 탄 바람개비길이 있으며, 마을에서 20분 정도 거리에 있는 ‘교도소 세트장’은 영화 ‘7번방의 선물’ 등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또한, 마을에서 약 30분 정도 떨어진 곳에는 백제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익산 미륵사지’와 11만 8천여 점의 화려한 보석이 가득한 ‘익산보석박물관’도 위치해 있다.


[사진] 바람개비길


[사진] 생태공원 연꽃


[사진] 미륵사지


마을주소 : 전북 익산시 성당로 762
안내전화 : 063-862-3918
홈페이지 : http://sungdang.go2vil.org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