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농촌관광] 순창군 고추장익는마을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  / 2017-05-10 13:40:37






















순창고추장이 왜 유명할까? 순창고추장의 시원지 마을인 고추장익는마을로 오면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고추장과 떡볶이 만들기 등의 즐거운 체험(樂), 아름다운 풍경과 섬진강이 흐르는 휴식(休), 전통장이 있는 건강밥상(食), 지친 맘을 달래는 치유의 머무름(宿)이 있는 순창의 대표마을 고추장익는마을에 오면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

즐길거리 : 마을주변에 예쁜 항아리들로 만든 조형물이 있어 시선을 사로잡으며 마을에 토끼를 키우고 있어 아이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고추장을 활용한 체험과 꾸밈없는 마을 모습은 어른들에겐 힐링을, 아이들에겐 재미를 주면서 마을을 방문하는 손님마다 만족하고 있다.

먹거리 : 두말없이 유명한 순창의 전통고추장과 마을에서 재배, 수확한 각종 나물들에 주민의 정성까지 깃든 산채비빔밥은 마을의 주 메뉴이자 자랑거리이며,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고추장으로 양념된 제육볶음 또한, 빼놓지 말아야 할 진미다.


[사진] 산채비빔밥

체험거리 :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제3652호 ‘순창고추장시원지 마을에서 발효음식 친숙해지기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통고추장 담그기, 떡볶이 만들기, 발효항아리 만들기, 발효블루베리파이 만들기, 고추장 비빔밥 만들기 체험 등 순창의 마스코트인 고추장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고추장만들기

볼거리 : 순창고추장이 유명한 이유는 태조 이성계가 이곳 고추장의 맛을 보고 반해 왕위에 오른 후부터 진상하게 한데서 비롯됐다고 한다. 이때, 무학대사가 태조 이성계가 왕위에 오를 수 있도록 만일동안 기도했던 사찰인 만일사가 마을 인근에 있으며, 전국 최초의 군립공원으로 해마다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순창강천산군립공원과, 순창 장류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류박물관도 빼 놓을 수 없는 명소이다. 또한, 자연생태가 잘 보존된 1급수가 흐르는 섬진강이 있어, 청정지역으로 손색없는 곳이다.


[사진] 만일사


[사진] 장류박물관

마을주소 : 전북 순창군 구림면 산내길 38
안내전화 : 063-653-7117
홈페이지 : www.gochujangvillage.com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