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2016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대상 수상자 모집

농촌재능나눔 홍보공모전 실시

문화관광저널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  / 2016-10-12 15:47:29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는 오는 10월 14일까지 ‘2016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대상’ 수상자를 모집하고, 10월 31일까지 ‘2016 농촌재능나눔 홍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6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대상

올해 처음 실시되는 ‘2016년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대상’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다. 농촌재능나눔 실천자를 적극 발굴·포상해 농촌재능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향상시키고 농촌재능나눔문화에 대한 전 국민적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모집분야는 ▲지역공동체 및 경제활성화 ▲주민건강 및 문화증진 ▲주거 및 마을환경 개선 ▲주민교육 및 복지증진 등 4개 부문이며, 지원대상은 2년 이상 농촌분야 재능나눔을 실천한 경험이 있는 단체 및 개인이다. 접수기한은 2016년 8월 29일부터 10월 14일 오후 6시까지이며 ‘스마일재능뱅크 웹사이트(www.smilebank.kr)’에서 온라인 응모로 가능하다.



대상 수상자는 해당부문 5년 이상 공적대상자 중 선정되며, 대통령·국무총리 표창이 주어진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해당부문 3년 이상 공적대상자 중 선정되며, 각각 장관 표창과 국회의원 표창이 수여된다. 장려상은 2년 이상 공적대상자 중 선정되며, 사장 표창이 주어진다. 모든 수상자들에게는 표창과 함께 부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포상 대상자는 서류·예비심사, 조직위원회 1·2차 검증을 통해 최종 결정된다. 농촌재능나눔 실천수행 환경, 계획성, 수공 기간, 자발성, 공적 수준, 나눔확산 기여도, 특이 공적 등을 기준으로 삼되, 조직위원회에서 세부 심사기준 및 세부 지표를 결정해 심사한다.

2016 농촌재능나눔 홍보 공모전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또한 ‘2016년 농촌재능나눔 홍보공모전’을 병행해 농촌재능나눔 실천사례를 홍보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하고자 대학생 이상 개인을 대상으로 UCC, 포스터, 사진분야에 대한 수상자 공모를 실시한다.

“나와 농촌의 행복한 동행 ‘농촌재능나눔’”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감동과 창의성이 있는 농촌재능나눔 활동사례 홍보 공모를 통해, 농촌재능나눔 문화확산의 계기로 활용하고자 추진된다. 접수기한은 2016년 9월 7일부터 10월 3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스마일재능뱅크 웹사이트(www.smilebank.kr)’에서 온라인 응모로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지역공동체 및 경제활성화 ▲주민건강 및 문화증진 ▲주거 및 마을환경 개선 ▲주민교육 및 복지증진 등 4개 부문이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장관상이 수여되며 장려상에게는 한국농어촌공사 사장표창이 주어진다. 총 시상규모는 1,800만 원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2016년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과 농촌재능나눔 홍보공모전을 통해 여러 가지 어려운 환경 속에 처해있는 농촌마을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 확대와 단체 및 개인들의 재능기부가 적극 이뤄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두 행사의 시상식은 12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문화관광저널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