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관광업계 동향

문화관광저널 이은주 기자 rukie97@newsone.co.kr  / 2016-06-23 10:42:00

2016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인생을 최고로 여행하라!’

㈜하나투어가 주최하는 ‘2016 하나투어 여행박람회(HANATOUR International Travel Show 2016)’가 6월 9일부터 4일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7, 8, 10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여행관련 각종 정보와 풍부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국내 최대 규모 여행 축제다. ‘인생을 최고로 여행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질 이번 박람회는 킨텍스 3개 홀 35,818㎡에 이르는 전시공간에 전 세계 유명호텔과 리조트, 항공사, 면세점, 관광청 등 국내외 관광/문화 관련 주요업체들이 총 1,019개 부스로 참가하게 된다. 여행박람회는 한 자리에서 전세계를 미리 둘러보는 체험의 장이다. 그래미상과 미국 독립음악 상을 수상하면서 전세계에 음악성을 알린 대만의 ‘십고 격악단’을 시작으로, 태국 푸껫의 명물 ‘아프로디테 카바레 쇼’, 일본 ‘노보리벳츠 다테 지다이무라 닌자 쇼’, 중국 사천성 ‘변검 쇼’ 등 해외 현지에선 줄을 서 기다려야 만나볼 수 있는 각종 인기 공연팀들이 박람회기간엔 한국을 직접 찾아, 관람객들을 위한 특별한 공연을 펼치게 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장에선 ‘하나티켓 뮤직 페스티벌’도 함께 펼쳐진다.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10홀 메인무대엔 총 14개 팀 실력파 뮤지션들의 감미로운 공연이 준비된다. 유명 싱어송라이터이자 보컬로 활동 중인 이한철, 뛰어난 기타실력의 빌리어코스티를 비롯해 여성듀오 인디밴드 제이래빗, 인기 록밴드 몽니와 안녕바다 등 각기 다른 색채를 가진 뮤지션들은 각각 여행을 테마로 한 라이브 음악을 통해 박람회장에 흥을 더할 예정이다.



반얀트리클럽앤스파서울, 개관 6주년기념 고객감사 이벤트 진행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클럽 앤 스파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이 6월 1일, 개관 6주년을 맞이해 호텔서비스 전반에 걸쳐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텔 내 모든 식음료업장에서 요리 및 주류를 포함한 전체 메뉴에 대해 반얀트리 회원 50%, 일반고객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런치 또는 디너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스파클링 와인으로 제공되는 웰컴드링크를 1잔 서비스한다. 또한, 야외수영장 오아시스레스토랑에서는 풀사이드바비큐 뷔페와 재즈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열린다.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이용가격은 성인 8만4천 원, 어린이 6만3천 원이다. 반얀트리 회원은 성인 6만 원, 어린이 4만5천 원이다. 2만 원을 추가하면 와인과 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공연은 피아노 민경인, 드럼 서수진, 콘트라베이스 최진배로 구성된 민경인트리오와 게스트 보컬 김혜미가 선보인다.
반얀트리스파에서는 모든 트리트먼트프로그램 진행과 스파갤러리제품 구매시 기존가격에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반얀트리 회원은 50% 할인을 제공한다. 6월 1일 자로 체크인하는 투숙객에게는 공시가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객실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반얀트리 회원은 50% 할인을 제공한다.

한편, 반얀트리클럽 앤 스파서울은 반얀트리호텔 앤 리조트(Banyan Tree Hotels & Resorts) 그룹의 첫 번째 도심형 리조트로서, 지난 2010년 6월 1일 그랜드 오픈했다. 서울남산에 위치해 있어 자연 속에서 레저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동시에 도심에서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온전한 휴식과 프라이빗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예약 및 문의 02-2250-8000



베트남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3종 프로모션… “알뜰하고 편안한 휴가를”

베트남항공이 본격적으로 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편안하면서도 알뜰한 항공편 제공을 위해 비즈니스 클래스 이용 승객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현재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총 3가지 종류로 마련됐으며 친구 또는 가족 단위로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매우 유용해 벌써 많은 문의 및 예약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첫 번째 프로모션은 인천 또는 부산에서 베트남의 하노이, 호치민, 다낭으로 가는 비즈니스 클래스 1매 구매시 이코노미 클래스 무료항공권 1매가 무료로 제공된다. 무료 제공된 티켓은 비즈니스 클래스 티켓을 구매한 승객이 지정한 누구라도 사용이 가능하며 구매한 비즈니스 클래스 티켓 전 구간 사용 후 1달 이내에 발권해야 한다.

만 12세 미만의 유아 또는 소아를 둔 부모에게 알맞은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베트남으로 가는 비즈니스 클래스 2매를 구매해 동시에 여행하는 경우 동반 유아 또는 소아 1인에게 비즈니스 클래스 무료 항공권을 제공한다. 무료로 제공된 비즈니스 클래스 티켓은 수하물, 전용 체크인 카운터, 라운지 등 비즈니스 클래스 제공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세 번째 프로모션은 좌석 업그레이드로 앞선 두 프로모션과 마찬가지로 베트남 행 항공편 비즈니스 클래스 1매를 구매한 승객이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과 전 여정을 함께 하는 경우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권의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업그레이드한 구간에 한해 비즈니스 클래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고 발권 시에는 일부 추가 세금 및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위 3가지 프로모션은 모두 오는 10월 31일까지 발권이 가능하고 올해 12월 31일 출발하는 항공편까지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기타 프로모션과의 중복 사용은 불가하며 여행사에서 구매한 항공권에만 적용된다.

코레일, 연말까지 설악권 ‘ITX-청춘 1박2일’ 관광열차 운행

코레일은 연말까지 경춘선 ‘ITX-청춘 1박2일’ 관광열차를 운행한다. ITX-청춘 1박2일 열차는 코레일과 강원도가 공동으로 선정한 설악권의 명승지로 축제와 체험을 연계해 다녀오는 관광열차다. 인제, 양양, 고성, 속초 등 설악산에 인접한 시·군의 지역별 관광 코스와 체험 행사, 이색 먹거리로 구성돼 있고, 전통 문화 이벤트를 관람할 수 있다. 용산역에서 춘천역까지는 ITX-청춘으로 이동하고, 설악권 관광은 버스투어로 진행된다.

지역별 관광 예정 코스로는 인제-양양(인제산나물축제, 하추마을, 백담사. 남설악 오색약수, 낙산사), 고성-속초(화진포, 통일전망대, 청간정, 설악산케이블카, 등대전망대), 양양-고성(남설악 오색약수, 휴휴암, 화진포, 청간정), 고성-인제(고성명태축제, 화진포, 거진항, 백담사, 산촌박물관), 속초-양양(속초양미리축제, 영금정, 청초호수공원, 휴휴암, 하조대), 인제-속초(하추마을, 자작나무숲, 백담사, 영금정, 테디베어팜) 등이다.

유재영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ITX-청춘 1박2일 열차를 통해 수도권에서도 편리하게 설악권의 대표 관광지를 여행하기 바란다”며 “관광열차를 정기적으로 운행해 강원지역의 관광을 활성화시키고 지역 간 교류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열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와 고객센터(1544-7755), 7개 역 코레일 여행센터(서울, 용산, 영등포, 청량리, 수원, 안양, 대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관광저널 이은주 기자 rukie97@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