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이달의 축제소식

고경희 기자  / 2016-02-12 14:47:53


























휴애리 매화축제 2월 19일 ~ 3월 1일 |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휴애리 매화축제>가 2월 19일부터 3월 1일까지 서귀포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새봄맞이 <휴애리 매화축제>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봄꽃축제다.
매화올레길을 걸으며 사진도 찍고 다양한 동물들 먹이주기 체험, 승마체험, 먹거리 장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가족과 이웃, 친구, 연인과 함께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매화향의 그윽함을 느껴보자.
특별행사로 매화꽃사진 컨테스트(홈페이지 접수),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가훈이나 문구)예촌, 상설체험프로그램으로 감귤따기체험, 승마체험, 흑돼지쇼, 동물먹이주기체험, 화산송이올레길체험, 곤충테마관, 전통놀이(굴렁쇠, 듬돌체험, 투호던지기), 프리마켓(매화꽃아래서모이장)으로 제주 농특산물·핸드메이드 상품·이색 먹거리 판매, 더불어 매화 축제 기간 동안 감귤체험과 승마체험을 하는 어린이들에게 체험 인증서를 발급하는 특별행사 등이 펼쳐진다.

 

삼척 정월대보름제 2월 20일 ~ 22일 |  삼척엑스포 광장
삼척 정월대보름제가 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삼척엑스포 광장에서 열린다.
삼척 정월대보름제는 음력 정월대보름에 기줄다리기를 비롯해 우리 고유의 세시풍속을 중심으로 열리던 제전을 1973년부터 정기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는 지역 대표 축제이다.
삼척에서는 바다의 ‘게’를 ‘기’로 발음하는데, 마치 게의 모습처럼 양쪽에 줄을 네 가닥으로 해서 수백 명씩 잡아당기는 기줄다리기는 1976년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2호로 지정된 전국 유일의 민속이다. 속닥기줄다리기, 중기줄다리기, 대기줄다리기 등 어린이에서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수백 명이 참가하는 삼척기줄다리기와 전국에서 참여하는 전국기줄다리기는 참여 열기가 해를 거듭할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또한 신주빚기, 달집태우기, 망월놀이 등 다채로운 고유 풍습과 다듬이질 경연대회를 비롯한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2월 27일 ~ 3월 1일 | 경북 울진 후포항 한마음광장 일원
경북 울진군의 특산물인 대게자원 보호와 홍보, 판매를 위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가 2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울진군 후포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대게축제는 울진군이 타지역에서 잡히는 대게와 차별화하고 전국에 울진대게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여는 지역 최대 축제다. 축제는 후포항 한마음광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축제 기간 다양한 행사로 꾸며진다. 이와 함께 울진대게 홍보전시관 운영, 세계 대게요리 시연 및 전시, 대게잡이 참관 및 선상 일출 등 다양한 특별행사도 준비돼 있다. 체험행사로는 대게뚜껑 소원빌기, 떼배 노젓기체험, 풍선아트·향주머니 만들기, 울진대게·붉은대게 무료시식, 전통주 시음 등이 열려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밖에 울진 친환경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붉은대게 홍보판매장, 떼배 포토존 운영, 서예작품 전시회, 후포 선사시대 유물 사진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평창겨울음악제 2월 25일 ~ 28일 | 평창 알펜시아 & 용평리조트
2월, 대관령국제음악제가 평창겨울음악제로 새로이 시작한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2년 앞두고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올림픽 개최지인 평창 알펜시아와 용평리조트에서 평창겨울음악제(예술감독 정명화·정경화)가 개최된다. 이번 음악제는 친숙한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마라톤 클래식음악회와 재즈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25일 전체 페스티벌의 오프닝은 재즈의 대가이자 유럽을 홀린 매혹의 목소리, 재즈보컬리스트 나윤선의 무대로 펼쳐진다. 알펜시아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클래식 콘서트는 26일 차이코프스키 입상자들의 독주 또는 실내악 무대가 마련돼 있으며, 27일은 최수열 지휘의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수상자들이 협연할 예정이다. 재즈플러스 연주회는 모던탱고와 현대재즈, 클레즈머 등 다양한 무대가 26일부터 28일까지 용평리조트에서 펼쳐진다. 모던탱고의 거장 카렐 크라엔호프와 후앙 파블로 도발 듀오, 독일 클라리넷 거장인 데이비드 올로프스키가 트리오 연주 등 다양한 레퍼토리가 준비됐다. 

세계명상대전 2월 26일 ~ 28일 | 정선 하이원리조트
세계 명상의 고수들이 강원도를 찾는다.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정선의 하이원리조트에서 <세계명상대전>이 열린다. 세계명상대전은 명상에 관심 있는 종교인이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3박 4일 과정으로 열린다. 1박 2일, 2박 3일 참가도 가능하다.
명상 고수들의 법문과 강연, 수행법 지도 등의 일정이 진행된다. 각본 없이 법담을 주고받는 시간도 가진다. 현대인의 심적 트라우마 치유를 위해 마련된 이번 세계명상대전에는 태국 내에서 ‘루앙 포 야이(최고의 스님)’로 불리는 아잔 간하 스님을 비롯해 ‘21세기 서양 붓다’로 불리는 호주의 아잔 브람 스님, 한국 불교의 간화선 수행을 이끌고 있는 혜국 스님, 대만의 대표적 선승으로 추앙받는 심도 스님 등이 함께 한다. 

구례 산수유꽃축제 3월 19일 ~ 3월 27일 |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지 일원
3월이면 제일 먼저 봄소식을 전하는 산수유꽃이 지리산자락을 노랗게 물들이며 꽃망울을 터트린다. <구례 산수유꽃축제>가 3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구례군이 주최하고 구례군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풍년기원제, 산수유 열린무대·봄꽃 콘서트·힐링가든 음악회·음악여행·히든싱어·낭만콘서트·하모니 음악회·플라워가든 음악회·봄향기 콘서트·포에버콘서트·클래식 환타지 등의 공연이 열릴 예정이며 이 외에도 토종어류 방류행사, 지역주민 참가 공연 등이 준비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