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영화에선 오스카, 여행에선 호스카

정지영 기자  winji365@newsone.co.kr / 2016-02-11 15:35:30

호스텔월드, 제14회 2016년 호스카 수상자 공개

부산 광안리에 위치한 ‘더 웬디 하우스’가 대한민국 최고의 호스텔로 선정됐다. 영화에 오스카 상이 있다면 여행에는 호스카가 있다. 호스카는 저가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꿀팁이 될 호스텔을 대상으로 한 수상자(?) 선정이다. ‘더 웬디 하우스’에선 매일 아침 광안리 바다를 보며 따뜻한 아침식사를 옥상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점수를 받았다.

세계적인 호스텔 전문 예약 사이트 호스텔월드(대표 Feargal Mooney)가 연중 고객평가인 호스카(HOSCARs)를 통해 최고의 호스텔을 선정해 발표했다. 호스텔월드는 세계적인 온라인 호스텔 예약 사이트의 선두주자로, 170개국 3만3천 개 이상의 호스텔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드니, 더블린, 런던, 상하이에 지사를 두고 있다.
호스카는 백만 명 이상의 고객의 후기를 바탕으로 호스텔월드가 보유한 숙박시설 중 우승자로 뽑힐 자격이 있는 최고의 호스텔을 선정해 발표하는 것으로 올해 14번째를 맞았다. 후기는 고객의 전반적인 경험, 비용 가치, 보안, 위치, 직원, 분위기, 청결, 시설 등의 기준에 따라 정해진다.
호스텔은 다방면의 혁신을 통해 오늘날 저가 비용 숙소의 최고로 자리 잡았다. 거무죽죽한 도미토리(침실)와 더러운 화장실의 시대는 끝이 났다. 오늘날의 호스텔은 세련된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훌륭한 개인실을 자랑하며, 현대적인 감각으로 독특한 도미토리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화장실을 포함한 객실, 수영장 등을 갖춰 저가 여행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들을 어필하고 있다.
카테고리는 숙소의 규모, 대륙, 국가, 도시뿐만 아니라 최고의 친환경, 개선도, 단체 예약 등으로 분류했다. 또한 2014년에 비해 2015년에는 호스텔 개설 증가율이 10% 이상을 넘으면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더욱더 치열했다.
호스텔월드 CEO 펄걸 무니(Feargal Mooney)는 “매년 호스카는 저가 여행 산업 내 궁극적 정식 승인과 같다. 현재의 호스텔을 축하하면서, 전 세계 가장 아름답고, 혁신적이며, 사회적인 호스텔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춘다. 백만 개 이상의 고객 후기는 지난 12개월동안 호스텔을 직접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얻어낸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그러므로 전 세계 최고의 호스텔임을 자신있게 밝힌다”고 말했다.



소형부터 초대형까지 전 세계 최고 호스텔은?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컨셉 호스텔 소울 키친(Soul Kitchen)이 무명을 딛고 혜성처럼 나타나 전 세계 최고 소형 호스텔로 선정됐다. 신세대의 호스텔로서, 소울 키친은 화장실을 포함한 개인실을 갖추며, 아기자기하게 주문 제작한 2층 침대 및 시크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 호스텔은 유럽 최고 호스텔뿐만 아니라 러시아 최고 호스텔로도 선정됐다.
리스본은 ‘최고 중형 호스텔’ 부분 탑 10 호스텔 중 6개를 차지하면서 빛나는 호스텔을 자랑하는 도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4년간 고정되어있던 자리를 홈 리스본(Home Lisbon)이 새롭게 차지했다. 이 호스텔에서는 호스텔 주인의 어머니가 손수 여행자들에게 가정식 식사를 제공하면서 마치 내 집과 같은 편안함을 제공하며, 편안한 거실 및 친정 분위기가 드는 인테리어로 장식되어 있다.

브라질 포스두이구아수에 위치한 체 라가르토 호스텔이 최고 대형 호스텔의 타이틀을 거머쥐었으며, 동시에 첫 유럽 외 호스텔로 호스텔 역사를 새로 쓰게 됐다. 2014년에 오픈한 이 호스텔은 숙박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폭발적 인기를 받았다.
‘최고 대형 호스텔’ 중 4곳은 새로 지어진 신상 호스텔로서, 랭킹을 완전히 개편했다. 타이베이 호스텔 민더 타이베이(Meander Taipei)에서는 자체적으로 자전거 투어를 제공하는 반면, 포르투갈에 위치한 타뜨바 다지인 호스텔(Tattva Design Hostel)는 아름다운 루프탑 테라스를 자랑한다. 스페이스 인 타이베이(Space Inn Taipei)는 미래적인 디자인과 함께 우주 공간을 모방한 콘셉트로 6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 최고 초대형 호스텔은 작년에 이어 다시 한번 더 플러스 베를린(PLUS Berlin)이 차지했다. 수영장, 사우나, 독일 수도의 도시 아래서 차가운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정원까지 모두 갖췄다.


대륙별 최고 호스텔은?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에 있는 더 B.I.G(The B.I.G)는 아프리카 최고 호스텔로 지명됐다. 아름다운 부티크 호스텔은 케이프타운의 독특한 성격을 바탕으로 특별하고 초대받는 장소로 변화됐다. 태국에 있는 그린 타이거 베지테리안 하우스(Green Tiger Vegetarian House)가 아시아 최고 호스텔로 선정됐다. 그린 타이거 베지테리안 하우스에 묵는 게스트는 초롱불 테라스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멕시코에 있는 호스텔 마마스 홈(Hostel Mama’s Home)은 파티오에 해먹을 설치해 고된 하루를 보낸 여행객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하며 집과 같은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해 북미 최고 호스텔로 선정됐다. 호주에 있는 어드벤처 퀸즈타운 호스텔(Adventure Queenstown Hostel)은 밤마다 야간 행사를 통해 전 세계에서 온 여행객들과 의사소통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준다. 라틴 아메리카에서 최고 호스텔 수상은 브라질에 위치한 바라 비치 클럽 오션프론트 호스텔(Barra Beach Club Oceanfront Hostel)로 바다가 보이는 전경에 숨이 탁 트이는 발코니를 자랑한다.
매드 멍키(Mad Monkey) 호스텔은 호스카에서 지역 단체에 공헌하는 이유로 특별 기여상을 받았다. 이 호스텔은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에서 가장 큰 호스텔로, 호스텔 지불 가격의 일부가 캄보디아 빈민 아이들에게 수도 시설 및 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호스카 리스트에 관한 더 많은 정보들은 www.korean.hostelworld.com에서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