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이달의 축제소식

이보빈 기자(bibie1@newsone.co.kr)  / 2015-12-17 16:01:58


평창송어축제 12월18일 ~ 1월 31일 오대천 일원

평창군 진부면에서는 2015년 12월 18일부터 2016년 1월 31일까지 <평창송어축제>를 개최한다. <평창송어축제>에서는 선조들의 삶을 축제로 승화시켜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매년 겨울마다 송어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송어낚시와 썰매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진정한 겨울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송어 얼음낚시, 맨손잡기, 송어음식체험 등이 준비돼있다. 송어는 연어과에 속하는 소하형 어종으로 한국의 동해와 동해로 흐르는 일부 하천에 분포하며, 북한, 일본, 연해주 등지에도 분포한다. 특히 평창군은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이며,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짜릿한 손맛으로 겨울추위를 즐겨보자.

 


자라섬씽씽겨울축제 1월 1일 ~ 1월 31일 가평천(늪산 앞) 일원

<자라섬씽씽겨울축제>는 생태계의 보물창고이자 다양한 녹색상품을 지닌 경기도 가평군이 2016년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1급 수질을 가진 가평천에서 겨울놀이의 모든 것을 담아낸다. 올해 축제는 새해 설렘과 추억, 건강을 선사하기 위해 규모를 넓이고 콘텐츠도 다양화하여 관광객을 맞는다. 이 축제는 송어얼음낚시도 하고 썰매도 타고, 슬라이드 볼링, 설상 미니골프, 미니 재즈페스티벌도 보는 겨울놀이 종합선물세트다.

축제장은 짜릿한 손맛과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버리는 송어얼음 낚시터와 눈썰매, 전통썰매 등을 탈 수 있는 겨울 놀이터, 슬라이딩 볼링, 아이스하키 등 참여 형 게임을 즐기는 겨울 레포츠광장으로 이뤄져 있다. 송어얼음 낚시터는 축구장 9배 크기인 66,250㎡(2만 75평)로 1만 2천 개의 얼음구멍(지름15cm)이 뚫린다. 이는 국내 최대의 얼음 낚시터로 3만명 이상이 올라설 수 있게 30cm 이상의 두꺼운 얼음이 언다. 얼음 낚시터에는 햇송어 50톤(7만 1,400여 마리)를 푼다. 물 반 고기 반이 되는 황금어장이다. 얼음낚시터 옆에 마련된 겨울 놀이터는 과거와 현재로의 겨울여행이 공존하는 타임머신 놀이광장이다. 눈썰매, 전통썰매, 비료포대 봅슬레이, 아이스 바나나 등을 즐기며 순수한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된다. 짜릿함과 즐거움, 환희와 추억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겨울 레포츠광장도 운영된다.

 


홍천강 꽁꽁축제 1월 1일 ~ 1월 17일 홍천강변 일원

매년 겨울이면 전국각지에서 모인 방문객들이 6년근홍천인삼을 먹인 인삼송어를 잡기위해 꽁꽁 언 홍천강에 얼굴을 묻는다. 남녀노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 외에도 물 속으로 직접 들어가 송어와 정면승부를 펼치는 맨손송어잡기, 대한민국 최고 리조트인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직영하는 스노우월드(눈썰매,얼음조각전시 등),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초가집 풍경, 아이들에게는 생소한 당나귀 타기 체험, 향토음식점, 실외먹거리터 등 볼거리,먹거리,놀거리가 다양하다. 어른들에게는 옛 시절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홍천강 꽁꽁축제는 2015 강원도 우수축제로도 선정되어 겨울철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향토 먹거리를 접할 수 있으며 농특산물센터도 운영해 신선한 홍천의 농산물을 직거래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무역센터 겨울축제 12월 10일 ~ 12월 31일 무역센터 전지역

2015 무역센터 겨울축제는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행사로, 무역센터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무역센터에 시즌별 문화의 코드를 입히고자 시작된 무역센터 겨울축제는 올해도 다양한 시도와 협업을 통해 가족과 연인들이 도심 속 차별화된 연말 분위기와 크리스마스 정취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힐링공간 이자, 다양한 아트워크를 만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채울 예정이다.

“Warm Heart”를 주제로 무역센터 내 대형 크리스마스마을을 구성하는 컨셉으로 마을속에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대표적인 체험형 콘텐츠로는 외국인 산타와 함께 하는 산타클로스 포토존, 상상속의 산타집, 소망편지를 쓰는 산타클로스 우체국, 실내 눈 체험존(Snow Playground) 등이 구성되어 남녀노소 구분 없이 함께 즐기며 동심을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압구정로데오 힐링페스티벌  12월 11일 ~ 12월 12일 압구정로데오역 6번출구 부근

대한민국 최초, 강남구청이 후원하는 12월 최고의 축제! 2015 압구정로데오 ‘힐링페스티벌’

오는 12월 11일(금), 12일(토) 양일 간 압구정 로데오거리에서 대규모 힐링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학교생활에 지친 학생들, 직장생활에 찌든 직장인들, 틀에 박힌 데이트코스에 지친 연인들, 대화가 근절된 가족들. 각박한 생활에 지쳐 ‘Healing'이 필요한 모든 사람들을 초대한다. 주요 이벤트로는 [Healing Sale]한식, 일식, 양식을 포함한 맛집, 술집, 카페, 패션, 악세서리, 잡화, 노래방, 사주&타로 등 압구정 로데오거리의 핫플레이스들의 30%~50% 파격할인, [Healing Performance]거리 주요지점 4곳에서 펼쳐지는 환상의 이색버스킹. 밴드, 댄스팀, 아카펠라, 재즈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80여명의 문화공연 & 퍼포먼스, [Healing Exhibition] 따듯한 커피한잔과 함께 'Healing' 이라는 주제로 전시되는 SNS작가 글배우님의 시를 비롯한 사진, 그림 등의 작품들. 일러스트 원데이클래스와 즉석 켈리그라피는 깜짝 선물, [Healing Styling]아이들, 직장인들, 연인들, 가족들 모두의 ‘힐링’을 위해 저녁에 불 밝혀질 아름다운 LED거리를 직접 감상하는 행사 등으로 꾸며진다.

 


이월드 별빛축제 11월 20일 ~ 2016년 12월 31일 83타워 일대

제 3회 이월드 별빛축제의 테마는 10만 송이 LED장미이다. 830만개의 별빛들이 수 놓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별 테마' 축제 <이월드 별빛축제>. 대구 대표 테마파크 이월드의 30여가지의 놀이기구와 경북의 랜드마크 83타워의 아름다운 전망, 야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축제의 장이다. 수시로 진행되는 화려한 불꽃쇼와 83가지 별빛 포토존 및 각종 체험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점등식 외에도 이색 버스킹, 야광풍선 날리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빛축제가 펼쳐진다. 매해 83타워에서 진행되는 트리점등식과 불꽃쇼와 더불어 83가지의 별빛 포토존을 이월드의 30여가지 놀이기구와 함께 이용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