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한국유스호스텔연맹, 내외국인 대학생 위한

강화도 역사문화호스텔링 개최

이은주 기자 rukie97@newsone.co.kr  / 2015-11-16 10:28:21




사단법인 한국유스호스텔연맹(www.kyha.or.kr)은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양일간 강화도에서 다양한 국가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화교류를 위한 행사를 실시했다.
국내외 대학생들 간의 문화교류촉진과 가을단풍이 만연한 강화도 역사 탐방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유스호스텔연맹이 주관하며, 인천관광공사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40여 명의 국내외 대학생들이 자연과 문화유적지 속에서 학업과 취업을 잠시 잊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단풍으로 가을내음이 물씬나는 강화도의 역사유적지 탐방으로 갑곶돈대와 고인돌, 그리고 광성보, 덕진진을 방문해 도시락을 먹으면서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 역사를 바르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고 또한 한국 학생들이 외국문화인 할로윈을 기념할 수 있도록 할로윈 호박 만들기를 진행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유스호스텔연맹(Hostelling International KOREA)은 전 세계 90개 회원국, 4천 개 회원시설, 4백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여행, 문화, 환경, 평화, 청소년을 위한 국제 NGO로서 UNWTO 및 UNESCO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의 한국연맹으로 1967년에 설립됐다. 여행을 통한 배움과 서로를 이해하는 마음을 키운다는 호스텔링 정신에 입각해 올해 40년을 맞는 전 세계 대학생 문화교류의 장 World Youth Rally, 자전거국토대장정을 비롯해 활발한 국내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