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해외관광청 소식

  / 2015-05-14 18:18:42


터키관광청, 동서양 앙상블이 녹아있는 이스탄불

터키에서 가장 발달된 도시이자 큰 도시인 이스탄불은 오늘날 역사를 품은 아름다운 도시로 불린다.도시 중심으로 흑해와 마르마라해, 그리고 골든혼으로 흐르는 보스포러스 해협이 둘러싸여 동서양의 접점인 이스탄불은 나폴레옹이 ‘세계가 하나의 국가라면 그 수도는 이스탄불이다’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특히 보스포러스 해협의 양편은 과거와 현재를 뒤섞어 놓은 화려한 광채와 단순한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있다. 동서양 두 대륙 사이로 흐르는 보스포러스 해협에서 즐길 수 있는 보스포러스 보트 투어는 길 위에서 느끼지 못했던 이스탄불의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색다른 투어 중에 하나이다. 성소피아성당과 같은 역사의 유물과 옛 그대로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건물들을 멀리 배 위에서 감상할 수 있다.

마르마라해와 흑해를 연결하는 보스포러스 해협 위에서 유럽쪽을 바라보면 골든혼 위로 높이 솟아 있는 갈라타 타워와 거리의 예술가들의 작품을 주말마다 볼 수 있는 오르타쿄이를 볼 수 있고, 아시아 쪽을 바라보면 첸겔쿄이 지역과 칸르자 지역에 개인 부두를 가지고 있는 멋진 맨션도 볼 수 있다. 이러한 보트투어는 다양한 시간과 프로그램 그리고 요금별로 테마가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

한편, 오는 5월 31부터 오는 6월 29일까지는 이스탄불 문화 예술 협회에서 주관하는 제43회 이스탄불 국제 음악 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Cultural Landscapes’ 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600명의 세계적인 클래식 음악 아티스트들이 27개의 콘서트를 준비할 예정이다. 이스탄불에 위치한 12개의 박물관 또는 홀에서 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으며 티켓은 Biletix 웹사이트(www.biletix.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필리핀관광청, 필리핀 최대 규모의 추수감사제 ‘파히야스 페스티벌’

필리핀관광청이 필리핀 최대의 추수감사제 중 하나인‘파히야스 페스티벌’이 5월 15일 케손 시티 룩반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축제 당일 전부터 집집마다 수놓은 화려한 장식들을 보기 위해 매년 국내외 관광객 수만 명이 룩반 지역으로 몰려온다. ‘파히야스 페스티벌’은 16세기 룩반 원주민들이 농부들의 수호 성인인 산 이시드로를 기리고 한 해의 풍성한 수확에 대한 감사를 올리는 추수감사제로 시작되었지만, 오늘날에는 현지 주민들이 룩반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작물과 꽃, 샹들리에 모양의 납작한 쌀 과자인 키핑 등으로 온 마을과 집을 장식하면서 우호적인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발전해 왔다.

특히 축제의 하이라이트인파히야스그랜드퍼레이드에서는 현지인과 여행객이 한 데 어우러져 흥겨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축제 당일 오전에 진행되는 그랜드퍼레이드에는카라바오스(필리핀 물소), 각양각색의 플로트, 밴드와 스트리트 댄서들 등이 룩반 거리를 행진한다. 또한, 그랜드 퍼레이드가 끝나는 오후에는 최고의 집 장식을 선별하는 ‘베스트 파히야스 하우스 디자인’ 수상식과 ‘베스트 등불 디자인’ 수상식이 열리며, 피날레는 불꽃 축제와 밴드 공연으로 장식된다. ‘파히야스 페스티벌’외에도룩반 지역의 관광명소들을 둘러 볼 수 있다. 룩반 광장에서 열리는 전통 농산물 시장 티앙게 사 룩반에서는 각종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물론룩반의 명물인 키핑과롱가니자(필리핀 전통 소시지)등 룩반 전통 요리도 맛볼 수 있다. 또한, 전설이 깃든 바나하우산과 수백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룩반 성당 등 명소들을 방문하는 것도 역사와 문화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이 될 수 있다.





캐나다관광청, 공식블로그 오픈

캐나다관광청이 공식 블로그 ‘캐나다. 끝없는 발견’을 지난 4월 15일 오픈했다. 공식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해당 블로그에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나다관광청 공식 블로그와 이웃을 맺고 스크랩 또는 덧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 된다. 추첨을 통해 에어캐나다 왕복항공권과 외식 상품권, 에코백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캐나다관광청의 공식 블로그는 캐나다를 방문한 한국인 중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25∼39세의 개별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정보와 컨텐츠를 제공하고 보다 쉽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운영해 그 숫자를 더 늘려가겠다는 계획이다. 캐나다에 대한 기본정보 외에도 캐나다 테마여행, 캐나다 각 주별 여행정보 및 상품들을 다양하고 깊이 있게 소개하는 한편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해 유용하고 재미있는 캐나다 여행정보 포탈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캐나다관광청 관계자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하게 상호작용을 해오고 있지만, 캐나다를 여행하는 개별여행객 수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좀 더 다양하고 상세한 캐나다 여행정보를 원하는 이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블로그를 오픈한다”면서 “올해부터 소비자에게 제공되던 여행책자 등 자료배포 서비스를 전면 중단했기에 이번 블로그 오픈이 캐나다 여행정보를 찾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캐나다관광청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canadawow)

 



하와이관광청, 아시아나항공와 항공권 구매 이벤트

하와이관광청은 아시아나항공과 공동으로 6월30일까지 하와이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와이 노선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은 공제 마일리지 할인 이벤트를 통해 2만 마일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마일리지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인천-호놀룰루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권을 왕복으로 발급해야 한다. 같은 기간 동안 롯데카드로 아시아나항공 하와이 왕복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은 항공권 구매 후 별도로 응모를 통해 최대 15만원의 현금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또는 직판 카운터에서 구매한 경우에는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응모를 해야 하며, 여행사에서 구매한 경우에는 해당 여행사에 직접 응모하면 된다.

항공권 발권 기준은 5월 31일까지다. 오는 6월 30일까지 왕복 탑승 완료 후 캐시백 지급은 7월 24일 신용카드 결제 계좌로 이뤄진다.

김나혜 하와이 관광청 홍보담당은 “국내 여행 비수기 기간인 4월에서 6월까지 하와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아시아나항공과 하와이 항공권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www.flyasian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은주 기자 (rukie97@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