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2014년도 대전 MICE?Medical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이은주 기자  rukie97@newsone.co.kr / 2014-04-03 13:59:04

대전마케팅공사가 지역 MICE산업, 의료관광산업 네트워크 확장 및 차세대 MICE 전문가 육성을 위한 대전 MICE?Medical 서포터즈를 구축하고 지난 3월 21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하는 대전MICE?Medical 서포터즈는 충남대, 한남대, 배재대 등 대전지역 및 충청권 19개 대학 컨벤션, 관광 관련학과 학생들로 구성돼 있으며 금년도 MICE 서포터즈는 총 95명으로 구성됐다.

대전MICE?Medical 서포터즈는 ‘창조’, ‘도전’, ‘창의’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지역 대학생들의 시선에서 유연하고 능동적인 MICE 홍보마케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대학생 서포터즈들에게 전시?컨벤션산업의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향후 지역 MICE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유도한다. 2014년도 대전MICE?Medical 서포터즈의 주요 역할로는 타 도시 전시컨벤션센터 답사 및 서포터즈와의 교류를 통해 지역 간 MICE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대전에서 개최되는 국제수학경시대회 및 아태 천문총회 등 주요 국제컨벤션행사에 홍보 및 진행요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대전마케팅공사 채훈 사장은 이날 서포터즈 발대식을 통해 창조경제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MICE산업에 지역 대학생 위주로 구성된 MICE서포터즈의 창의적인 활동이 더해져 향후 대전MICE산업의 장밋빛 미래를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