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소녀시대 VS 2NE1” 대표 걸 그룹 빅 매치

백수진 기자  qortnwls6572@newsone.co.kr / 2014-03-05 13:25:12

그룹 소녀시대와 2NE1(투애니원)이 정면 승부를 펼친다. K-POP을 대표하는 두 걸 그룹으로 꼽히는 소녀시대와 투애니원이 불과 사흘 간격을 두고 컴백했다. 이들의 맞대결에 음악 팬들은 물론 업계 관계자들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투애니원은 지난 2월 27일 0시에 정규 2집 앨범 ‘크러시(CRUSH)’를 발매했다. 다양한 장르의 접합을 시도한 ‘컴백홈(Come Back Home)’과 보컬 라인이 돋보이는 ‘너 아님 안돼’ 두 곡을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투애니원은 발매 직후 국내 10개 주요 음원 사이트의 정상을 석권하는 저력을 보였다.

앞서 소녀시대는 지난 2월 24일 네 번째 미니앨범 ‘미스터미스터(Mr.Mr.)’를 발표하고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활동에 나섰다. 이번 앨범에는 발라드·댄스·신스팝 등 다양한 장르의 6트랙이 실렸고, 소녀시대 또한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동안 대형 기획사들은 대형 그룹끼리 맞붙는 소모전을 피하고자 소속 가수들의 컴백 일정이 겹치지 않도록 조정해왔으나, 이번은 달랐다. 두 기획사는 치밀하게 눈치작전을 펼쳤고, 결국 소녀시대가 투애니원보다 사흘 먼저 앨범을 선보이게 됐다.

이처럼 신중을 기해 컴백한 두 팀은 음원 차트에서는 진검승부를 벌이지 못했으나, 음악 방송에서 1위 자리를 두고 보다 치열한 자존심 대결을 펼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