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연말연시 감사의 마음을 힐링 향기 선물로 전하세요”

향기로운 크리스마스 선물! 양키캔들 판교역점

  / 2013-12-30 09:59:08


성탄절 곧 크리스마스(Christmas)라는 용어는 그리스도(Christ)와 미사(Mass)의 합성어이다.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는 예배라는 뜻이다. 성경에는 탄생한 아기 예수를 위한 예배와 경배를 말하는 구절은 있으나 (누가복음 12:8~12) 초대 교회가 그리스도 탄생일을 기념일로 지켰다는 기록은 없다. 하지만 대부분 개신교와 가톨릭은 12월 25일을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일로 지키고 있다.

영어권 국가에서는 크리스마스이지만 프랑스에서는 ‘노엘(Noel)’, 포르투갈에서는 ‘나탈(Natal)’, 스페인에서는 ‘나비다드(Navidad)’로 불린다. 주목할 만한 것 하나는 나탈과 나비다드는 출생을 의미하는 영어 네이틀(Natal)과 같은 어원을 가진 것인데 우리 한국어의 ‘낳다’와 발음이 비슷한 느낌이 들어 예수 탄생에 한국적인 신비로움이 더해진다.

크리스마스는 기독교인이건 아니건 종교를 떠나 이제는 지구촌 가족의 축제일이다. 크리스마스의 유래는 여러 가지 의견들이 분분하지만, 예수님의 탄생일을 축하하고 기리기 위해 생긴 날로, 예수님 탄생의 의미인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이 땅의 모든 이들과 함께 기쁨과 평화와 사랑을 나누는 날임을 한 번쯤 되새겨 봐야 할 것이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는 1년 동안 수고한 자신만을 위해 오붓한 곳에서 휴식의 시간이나, 지인들과 함께하는 여행을 통해 다가올 새해를 맞는 다짐의 시간도 가져봄 직하다. 또한,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를 대신해 어린 자녀를 위한 선물도 챙겨야 하고, 연인이나 배우자에게 건넬 사랑의 선물 준비도 서둘러야 할 때다.

크리스마스 시즌 선물로 건강과 향기, 분위기를 한꺼번에 전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향초 상품이 인기다. 향초 고유의 향은 식물에서 나오는 천연향으로 종류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대표적인 향초는 세계 No.1 브랜드 양키캔들이다. 양키캔들은 미국 출장이나 유학생들을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아는 사람만 아는 마니아를 위한 향초였다. 하지만 이제는 유일하게 국내 양키캔들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는 ㈜아로마무역의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손쉽게 최고ㆍ최상 품질의 양키캔들을 구입할 수 있다.

자(Jar) 모양의 유리병에 담긴 양키캔들은 사이즈별, 향별 다양한 상품을 갖추고 있다. 초에 불을 붙이지 않고 사용하는 양키캔들 ‘워머’는 크리스마스ㆍ연말 분위기 연출에 인기 만점인 아이템이다. 더 은은하고 부드러운 향을 좋아하는 취향이라면 양키캔들 ‘퓨어레디언스’도 제격이다. 심지 두 개가 있어 분위기 연출에 뛰어난 양키캔들 ‘트윅텀블러’ 상품들도 추천할 만하다. 아울러 다양한 액세서리들은 크리스마스ㆍ연말 분위기를 더욱 물씬 느끼게 해주는 아이템들이다.

마니아층을 넘어 누구나 갖고 싶고 또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아이템으로 향기 전문점의 대표 주자이자 아이템인 양키캔들은 앞으로도 점점 더 많은 팬층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연말연시 사랑과 감사의 인사를 양키캔들 선물로 표현하는 것도 좋을 듯싶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향기 문화로 자리 잡기 시작한 양키캔들은 최근 분당 판교역에 양키캔들 ‘판교역점’을 오픈했다. 이번 송년호는 이곳 차혜미 점주(사진, 32)를 만나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선물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향초 브랜드 양키캔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대한민국에서 요즘 양키캔들이 창업 아이템의 대세라고 하는데, 실제 매장을 운영하면서 느끼는 현장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싶군요.

“양키캔들은 받는 사람도 주는 사람도 모두 즐거워하는 아이템입니다. 향이 나는 향초는 정말 낭만적인 아이템입니다. 양키캔들 판교점을 직접 창업하게 된 계기도 저 스스로 양키캔들의 열혈팬이었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으로 창업한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너무 즐거웠습니다. 매장에서 고객들과 직접 만나 고객들에게 잘 어울리는 향을 컨설팅해주는 일은 아주 즐거운 일입니다. 더군다나 예쁘게 포장된 선물을 받으시고 기뻐하는 분들을 보면 저도 덩달아 기쁘고 힐링이 되는 기분입니다. 양키캔들의 대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 같고요. 연말연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도 그만입니다.”  

 
Q 12월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가 있는 시즌입니다. 양키캔들이 크리스마스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양키캔들 선물세트는 어떤 것이 있나요.

“양키캔들은 스스로를 태우면서 아름다운 빛을 발하고 또 향기로운 기분까지 선사하는 멋진 선물입니다. 양키캔들은 다양한 선물세트가 준비돼있습니다. 양키캔들의 인기상품인 자캔들과 심지가 두 개여서 더욱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양키캔들 트윅텀블러, 그리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멋지게 만들어주고 ‘무드등’ 역할도 하는 양키캔들 워머 등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 악세사리와 함께 선물하시면 더욱 멋진 선물이 될 것입니다. ‘빛나는 향기’를 소중한 사람에게 전해주는 양키캔들 선물세트는 특별한 선물로,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에게 좋은 추억을 남길 거라 생각합니다.”

Q 양키캔들 판교역점에서 추천하는 양키캔들 향을 소개해주세요. 특히 겨울 분위기에 어울리는 향이면 더욱 좋겠네요.

“계절이 계절이니만큼, 크리스마스트리를 연상시키는 발삼시더향, 산타클로스 레드 컬러의 크랜베리처트니와 블랙체리, 그리고 달콤한 아이스크림 향의 썸머스쿱 등을 추천해 드립니다. 사실 양키캔들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너무 잘 어울리는 향초입니다. 매장에 오셔서 직접 시향도 하시고 다양한 선물 액세서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선물을 고르는 재미를 양키캔들 매장에 오셔서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Q 크리스마스를 뜻깊게 보내는 좋은 방법이 뭘까요.

“사실 가장 소중한 분들은 주변에 있잖아요. 가족들이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하루라도 온전히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특히 부모님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더없이 소중할 것 같습니다. 부모님과 자식들 그리고 손자손녀들이 함께 맛있는 음식을 들며 즐거운 대화의 시간을 갖는 것만큼 뜻깊은 시간은 없을 거 같아요. 가족과 함께하는 오붓한 파티 말입니다. 이런 가족파티에 양키캔들과 함께 하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거고요.”

Q : 양키캔들에 대한 많은 이야기 감사드립니다. 해피 크리스마스 되세요~

“문화관광저널 독자들께서도 양키캔들과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글 : 유상석(프랜차이즈 경영사)



양키캔들 한국 공식 홈페이지 www.yankeecandle.co.kr

한국공식수입원 (주)아로마무역 문의 : 1544-5885,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06 번길 31, 메트로큐브 1층 양키캔들 판교역점 : 031-8016-6746





● 점주 사진, 크리스마스 분위기 사진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