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사랑과 환희가 펼쳐지는 눈의 향연 ‘태백산 눈축제’

겨울 축제의 진수를 보여주는 색다른 눈축제

백수진 기자  qortnwls6572@newsone.co.kr / 2013-12-30 09:49:56


겨울이 오면 생각나는 장면, 바로 온 세상이 하얗게 눈이 쌓여 있어 그 눈 속에서 즐겁게 뛰어노는 장면을 떠올릴 수 있다. 겨울의 진수를 느끼기 위해 눈 세상을 찾아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스물한 번째를 맞은 ‘태백산 눈축제’가 곧 시작된다.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로, 이때가 아니면 결코 다시 볼 수 없는 눈의 향연 속으로 가보자.



힐링 태백 속 아름다운 겨울축제 ‘제21회 태백산 눈축제’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가 올해 겨울에도 빠짐없이 돌아왔다. 2014년 1월 17일부터 1월 26일까지 10일간 태백산 도립공원, 중앙로, 황지연못 및 시내 일원에서 개최되는 ‘태백산 눈축제’는 지난 1994년 처음 개최된 이래 벌써 제21회를 맞았다. ‘눈, 사랑 그리고 환희’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태백산 눈축제는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보고 싶은 겨울축제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축제의 콘셉트는 ‘雪레임의 초대, 힐링 태백’으로, ‘눈’에 관련한 모든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산소도시 태백의 이미지를 강화해 가보고 싶은 꿈의 축제를 구현한다. 마치 환상 속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들 수 있도록 아름다운 눈조각들로 볼거리를 다채롭게 꾸며 새로운 추억을 만들게 해준다.

태백산도립공원 일대에 대학생눈조각경연대회 작품 12점을 포함한 눈조각 32점과 태백시내 중심지 일원 눈조각 30점 등 총 62점에 이르는 눈조각 작품과 눈미끄럼틀, 눈미로, 이글루카페 등 눈체험 시설이 태백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황지연못 문화공연을 확대해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하려 한다. 또 눈조각의 초대형화와 집중화로 눈축제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눈꽃열차 등 관광상품과 연계한 역 앞 눈축제 분위기를 조성한다.

중앙로와 중앙로~태백역간도로변, 태백역광장, 오투리조트 상징물 앞 등 태백시내 중심지 일원 5개소까지 눈조각 전시장을 확대해 눈조각 30점을 전시함과 더불어 황지연못에는 태백산눈축제 별볓페스티벌 경관조명이 운영돼 12월 20일부터 2014년 1월 31일까지 43일간 아름다운 태백 힐링 속의 별빛 축제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눈·얼음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제21회 태백산 눈축제’에서는 겨울에만 볼 수 있는 눈과 얼음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해 국내외 관광객을 맞이한다. 1월 17일 화려한 개막식과 가수축하공연으로 시작되는 이번 축제는 시내 중앙로 야외 특설무대에서 국내 최정상 인기가수를 포함한 5개팀이 참가하며 불꽃놀이와 경품추첨도 진행될 계획이다.

태백산 눈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대형 눈조각 전시전’은 도립공원 일대에서 32점, 태백시내 일원에서 30점, 총 62점의 눈조각을 축제기간 동안 전시한다. 전국 대학생들의 창의성 높은 눈조각을 볼 수 있는 ‘전국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도 펼쳐져 눈조각의 모든 것을 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 태백산도립공원 단군성전 앞에서 운영되는 ‘이글루카페’에서는 대형 이글루 속에서 차와 커피를 즐기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으며, 1월 26일 등산코스 2개 구간에서 진행되는 ‘태백산 눈꽃등반대회’도 펼쳐져 겨울축제의 백미를 체험할 수 있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체험프로그램은 축제기간 내내 태백산도립공원에서 다양하게 열린다. 은하수터널(소원엽서)과 얼음나무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고, 대형 눈미끄럼과  얼음썰매, 전통팽이치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설피타기체험, 고로쇠스키체험 등 눈과 얼음을 활용한 놀이와 추억이 담긴 옛 놀이를 모두 즐길 수 있다. 또한, 눈으로 연탄 만들기, 스노우캔들 만들기, 스노우모빌, 핫팩·활·양초 만들기, 천연허브비누만들기, 수제쿠키만들기, 한지부채·사각접시만들기, 도자기오카리나만들기, 한지손거울만들기, 한지핸드폰고리만들기, 나무목걸이만들기 등 다양한 만들기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추억의 연탄불 먹거리, 대형연탄 화덕구이로 입을 즐겁게 하고 캐리커쳐인물화를 통해 눈도 즐겁게 만들 예정이다.

또한, 즐거운 축제를 만드는 공연·이벤트행사도 진행된다. 눈축제캐릭터 댄스공연과 관객참여노래방, 관객참여 태백스타킹, 7080포크가수 및 밴드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며, 오카리나·색소폰·모듬북공연과 안데스음악공연, 어쿠스틱공연, 샘프리악단공연, 청소년밴드공연, 기타이야기공연, 관악윈드앙상블공연, 트로트공연(천애), 자이언트캐릭터 퍼레이드 등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관광문화과나 태백시청 눈축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눈에 관한 모든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제21회 태백산 눈축제’에서 겨울축제에서만 체험 가능한 추억들을 쌓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