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동화 속 치즈 세상 ‘임실 치즈 테마파크’의 매력 속으로

직접 보고 만지고 맛보는 체험교육의 현장

백수진 기자  qortnwls6572@newsone.co.kr / 2013-12-27 16:05:21


최근 ‘임실 치즈’가 하나의 대명사로 떠올랐다. 임실 치즈 산업이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생겨난 ‘임실 치즈 테마파크’는 임실 치즈를 직접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체험장으로 많은 관광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곳은 치즈를 테마로 한 국내 유일의 체험형 관광지로, 드넓은 초원과 유럽풍 건물에서부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볼거리뿐만 아니라 맛좋은 임실 치즈를 직접 만들어보고 맛볼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가득해 소중한 사람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다.



대한민국 치즈 스타 ‘임실 치즈 테마파크’

유럽풍의 동화 속 치즈 세상에서 전원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임실 치즈 테마파크’는 임실 치즈를 테마로 한 국내 유일의 체험형 관광지다. 지난 2004년부터 8년간의 사업기간을 거쳐 축구장 19개 넓이의 드넓은 초원 위에 조성된 임실 치즈 테마파크는 임실 치즈 산업이 집적된 하나의 테마파크라 할 수 있다. 스위스 아펜젤러를 닮은 임실 치즈 테마파크는 임실N치즈 체험관, 임실 치즈 박물관인 홍보관과 프로마쥬레스토랑, 유가공공장, 농·특산물판매장과 임실 치즈 과학연구소가 집적화돼 있다.



임실 치즈 테마파크의 매력은 바로 다채로운 체험을 만끽할 수 있다는 데 있다. 각종 체험관에서는 임실 치즈와 피자 만들기, 유럽 정통음식 만들기 등 가족 단위의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청정원유로 순수 자연주의 임실 치즈 전 과정을 재미있게 직접 배우는 ‘임실N치즈’ 체험, 지역농산물로 토핑한 스페셜 골드 쌀피자 체험, 세계의 다양한 치즈 요리도 만들고 특별한 추억을 함께 만드는 유럽 정통 요리체험 등 임실 치즈 테마파크만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맛볼 수 있다.

또한, 홍보관에서는 임실 치즈가 탄생하기까지의 치즈 역사교육을, 유가공공장에서는 치즈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익히는 직접 눈으로 배우는 견학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이처럼 임실 치즈 테마파크는 직접 보고, 만지고, 맛보며, 느끼는 살아있는 체험교육의 현장이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임실 치즈 테마파크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있는 놀이·문화의 공간으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아름다운 분위기의 치즈 캐슬과 청정자연을 느낄 수 있는 드넓은 목장, 짜릿한 자연의 곡선을 만끽하는 썰매장,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볼 수 있는 테마 포토존, 그리고 다양한 음악과 함께 감상하는 분수 쇼는 임실 치즈 테마파크만의 색다른 즐거움을 만들어준다. 이외에도 보다 생생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치즈 축제와 야외음악회 등 다채로운 문화 이벤트를 마련해 임실 치즈 테마파크에서만의 특별한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직접 체험해보는 다양한 프로그램 풍성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있는 임실 치즈 테마파크를 부지런히 다니며 체험해보면 더욱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먼저, 유럽의 성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치즈 캐슬’은 임실 치즈 테마파크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있다. 250석 규모의 치즈 전문식당인 프로마쥬레스토랑과 임실N치즈의 역사교과서이자 박물관인 홍보관으로 구성돼 있다. 드넓은 초지를 끼고 옹기종기 자리 잡은 유럽풍의 건물들은 바로 ‘임실N치즈 체험관’으로, 치즈관과 테마관, 파크관으로 나뉘어 오감 만족 체험이 진행되는 곳이다. 이곳에서 바로 임실 치즈 테마파크의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낙농가로부터 집유한 청정한 임실의 원유로 신선한 요구르트 및 스트레칭이 뛰어난 치즈를 생산하고 있는 ‘유가공공장’에서는 엄격한 기준과 철저한 위생관리시스템, 기술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고 품질의 임실N치즈를 가공·생산·판매하고 있다. 또 ‘임실N치즈 판매장’은 임실 치즈 농협 및 관내 농가에서 생산되는 모든 치즈를 한자리에서 판매하는 임실 치즈 오프라인 종합쇼핑몰이다. 판매장에서는 현재 숙성 치즈를 비롯해 발효유제품과 임실군에서 생산되는 발효식품, 전국 최고로 손꼽히는 삼계엿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웰빙 먹거리 등을 판매하고 있다.

임실 치즈 테마파크에서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다면 푸른 초원 위 ‘포토존’으로 가면 된다. 익살스러운 만화와 동화 속 캐릭터들로 꾸며진 포토존은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임실 치즈 테마파크에서 마음의 여유를 찾아 터벅터벅 걷고 싶다면 이곳의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된다. 푸른 초원과 유럽풍의 경관, 그리고 농촌의 오묘한 어울림을 배경으로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임실 치즈 테마파크는 A코스, C코스, P코스, S코스 등 다양한 체험코스를 마련해 테마파크를 찾는 체험객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한다. ‘A코스 임실N치즈 체험’은 깨끗한 임실 청정원유로 임실N치즈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쉽게 배우고, 즐겁게 만드는 웰빙 체험 프로그램으로, 직접 만든 치즈를 포장해갈 수 있다. ‘C코스 임실N치즈 피자체험’은 임실N치즈와 고소한 감자, 버섯 등이 푸짐하게 어우러져 담백한 골드포테이토 쌀피자를 만드는 인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다. ‘P코스 프리미엄체험’은 치즈 체험과 피자 체험과 함께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까지 모든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S코스 스페셜 치즈 요리체험’은 직접 셰프가 돼 임실N치즈를 활용해 스위스의 퐁듀부터 이탈리아 리조또 요리까지 직접 요리하고 맛보는 프로그램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코스별로 나누어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 택해 체험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하고 있다.

또한, 임실 치즈 테마파크는 12월 21일부터 2월 15일까지 매 주말 오후 치즈와 문학이 함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섬진강 김용택 시인과 자연이 말해주는 것을 받아쓰다’라는 제목으로 펼쳐지는 이 이벤트는 치즈와 문학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을 만들 예정이다. 문학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단체 또는 가족은 문학 강좌 이후 임실N치즈 체험 코스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처럼 치즈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직접 만들며 맛볼 수 있는 체험교육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준비된 ‘임실 치즈 테마파크’에서 온 가족이 모두 즐겁게 웃을 수 있는 추억을 만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