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터키 관광청, 리키안 웨이 마라톤 9월 개최

이은주 기자  rukie97@newsone.co.kr / 2013-09-04 10:52:41

리키안 웨이 울트라 마라톤이 9월 21일부터 28일까지 터키에서 열린다. 대회 전체 일정은 시상식 등의 부대 행사를 포함해 총 8일 동안 치러질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리키안 웨이 중 욀류데니즈에서 시작해 페셀리스에서 끝나는 240km의 여정으로 구성돼 있다. 마라톤 코스는 숲, 바위산, 계곡, 해변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코스가 다소 험난하기 때문에 대회 중 안전을 위해 GPS, 로드맵, 응급서비스를 갖출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회 시작 전 참가자들은 건강검진을 받아 대회 참가 여부를 사전에 판단할 수 있다. 마라톤 참가자들은 체크 포인트와 주요 캠핑 구역을 반드시 통과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실격처리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리키안 웨이 울트라 마라톤 웹사이트를 통해 대회 시작 2주 전까지 가능하다. 참가는 만 18세 이상으로 제한되며, 18세 이하 청소년이 참가를 원할 경우에는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참가비용은 숙박 및 식사, 교통비 등을 포함한 가격으로 일반 참가자는 1,300EUR(한화 195만 원 선)이다. 경기 일정 및 세부 사항은 리키안 웨이 울트라 마라톤 웹사이트(www.likyayoluultramaratonu.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0년 처음 조직된 리키안 웨이 울트라 마라톤은 올해로4 회를 맞이한다. 리키안 웨이는 4세기경 고대 리키아인에 의해 세워진 역사적인 도시 리키아를 되살리자는 취지 하에 1999년 터키문화관광부와 가란티 은행에 의해 개발된 519km 길이의 트래킹 코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