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문화체육관광부, ‘꿈 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

백수진 기자  qortnwls6572@newsone.co.kr / 2013-04-04 10:14:21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함께 전국 각 지역에서 초·중·고 학교 학생들과 그 동반 가족이 미술, 음악, 역사, 연극, 영화, 건축, 문학,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올해에 570여 개 꿈 다락 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주5일 수업제 전면 실시를 계기로 휴무 토요일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교 밖’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자 시작하게 됐으며, 2012년에는 151개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각 지역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진행하는 토요 프로그램은 전국의 박물관, 미술관, 문화원, 문예회관 등 문화예술기관 및 단체에서 주관하게 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전문가 컨설팅 및 모니터링을 통해 프로그램의 내실 있는 운영이 가능하도록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원하는 프로그램의 운영 주관 기관으로 신청하면 되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꿈 다락 토요문화학교’ 홈페이지(http://toyo.arte.or.kr)를 참조하면 된다. 1차 336개 프로그램은 3월부터 운영했으며, 2차 프로그램은 4월에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경우 주관 기관이 학부모에게 실비의 10% 범위에서 참가비를 받을 수 있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자에게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꿈 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이 청소년의 건강한 여가문화 개발 및 바른 인성 함양, 또래 간·가족 간 소통을 통한 화합, 지역 예술인 일자리(강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