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2013 얼음나라화천 산천어 축제’

이은주 기자  rukie97@newsone.co.kr / 2013-01-02 14:06:08

1월 5일부터 27일까지 23일간 강원도 화천군 화천천 및 5개 읍면 일원에서 2013 얼음나라화천 산천어 축제가 열린다.

40여 종류의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지만 가장 관심을 끄는 건 산천어체험행사다. 40센티미터가 넘는 두툼한 얼음을 깨고 즐기는 얼음낚시와 루어낚시, 산천어맨손잡기 등이 날마다 신나는 시간을 약속한다.

또한 얼음썰매, 눈썰매, 봅슬레이, 얼곰이성에서 즐기는 눈미끄럼틀과 얼음터널, 빙판에서 즐기는 축구와 스노우열차, 스케이트와 크로스컨트리까지, 누구나 어린이로 돌아가 맘껏 노는 공간이 활짝 열려 있다.

이와 함께 읍내의 건물에 준비된 아시아빙등광장에서는 유명한 하얼빈빙등제의 축소판 행사를 만날 수 있다. 자매결연을 맺은 하얼빈빙등제 쪽에서 마련해주는 거대한 얼음건축물과 조각 등이 화려한 조명과 만나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아시아빙등광장이 화려한 얼음의 향연을 선사한다면 세계겨울도시광장에서는 순백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세계 겨울도시의 겨울문화를 눈조각으로 꾸민 이곳은 대형 눈조각과 40미터의 LED 터널, 대형 물레방아 등이 볼만하다.

축제의 여흥과 함께 강원도 산촌마을의 재미를 더 경험하고 싶다면 '사랑방 마실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