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2011년 12월호 해외관광청 NEWS

이은주 기자 (rukie97@newsone.co.kr)  / 2011-12-01 15:21:21

마카오 관광청

제 58회 마카오 그랑프리 대회



마카오에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독특하고 흥미로운 레이싱 경기로 주목 받고 있는 제 58회 마카오 그랑프리 대회가 열렸다. 이미 50년 이상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마카오 그랑프리 대회는 가장 명성 있는 F3 경주 중 하나로서, F1 선수로 성장하고자 하는 많은 F3 선수들이 참여하여 기량을 쌓는 장이 되고 있다. 올해 마카오 그랑프리 대회는 지난 11월 18일~21일까지 열릴 예정으로, 일반 도로를 그대로 서킷으로 만든 기아서킷 (Guia Circuit)은 좁은 마카오의 도로 특성상, 난해한 서킷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좁고 커브가 심한 일반 도로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동양의 몬테 카를로로 불릴만큼 아름답고 어려운 코스로 명성이 높다. 마카오그랑프리는 포뮬라3 (Fomula3) 경기를 포함, 월드 투어링 카 챔피언십(FIA WTCC), 모터사이클 그랑프리 (Motorcycle Grand Prix) 등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동차와 오토바이 레이스가 동시에 진행되는 의미 있는 대회다. 특히 마카오 그랑프리의 하이라이트는 국제자동자연맹(FIA)이 공인한 F3경주. F3경주는 최고의 자동차 경주인 포뮬러 원(F1) 보다 레이싱 카의 배기량과 차체가 작지만 F3에서 우승할 경우 중간 단계인 F3000을 건너 뛰어 바로 F1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높다. 실제로 포뮬라1 대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미하엘 슈마허와 전설적인 드라이버 아일톤 세나 등도 마카오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바 있으며 현재에도 마카오 그랑프리의 우승자 또는 상위권 입상자가 포뮬라1 경기에 뛰어난 적응력을 보여준다는 평이다.

문의: 02-778-4402





호주 관광청

따듯한 호주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 쇼핑




호주에서의 가장 큰 연례행사 중 하나이자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복싱데이(Boxing Day)의 세일은 11월 말에서 12월초 사이에 서서히 시작해 복싱데이에 최고점을 이루고 1월초까지 계속되는 호주의 대대적인 쇼핑시즌이다. 호주의 유명한 백화점 중 하나인 마이어(Myer)라는 곳에서는 ꡐ호주 최대의 세일ꡑ이라는 광고 포스터가 곳곳에 부착 되고, 지면으로 세일품목들에 대해 자세하고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합니다. 그리고 마이어뿐만 아니라, 대형 백화점인 데이비드존스(David Jones), 쇼핑센터에 입점한 거의 모든 숍들 모두 각각 세일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 기간 동안에는 작은 액세서리에서부터 화장품, 옷, 가전제품 등 거의 전 품목을 50%이상까지 세일을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대대적인 쇼핑기간이 시작되면 천천히 자신들이 필요한 물품을 둘러보면서 크리스마스 행사 중 가장 중요한 날인 복싱 데이 당일이 되면 새벽부터 몰려나와 발 딛일 틈도 없이 메우기 시작하여 오전 11시가 되면 괜찮은 물건은 모두 빠지고 없을 정도로 진풍경을 연출한다.





터키관광청

터키 국제 사진 동영상 콘테스트




터키문화관광부는 터키 국제 사진․동영상 콘테스트인 '유 인 터키(You In Turkey)' 캠페인을 오는 12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터키인을 제외한 18세 이상의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터키에서 찍은 사진 및 동영상, 테스티모니얼 영상 (터키의 매력을 소개하는 60초 영상)을 캠페인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터키 국제 콘테스트는 사진, 영상, 테스티모니얼 영상 3가지 분야 아래, '역사, 자연, 삶과 문화'라는 3가지 주제로 나눠지며 참가자는 최대 10개 작품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전 세계인들의 온라인 투표 심사로 우선 30개 작품을 선정하고, 터키문화관광부가 지정한 심사위원에 의해 최종 우승자가 결정된다. 3가지 분야의 최종 우승자 2명에게는 숙박, 식사가 포함된 7일간의 터키여행권과 터키 왕복항공권(유럽국가 내)이 제공될 예정이다. 그 밖에 2, 3등과 심사위원 특별상 시상자에게도 편도 항공권 또는 디지털 카메라가 제공된다. 참가 규정 및 사진 등록 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콘테스트 웹사이트(www. youinturkey.com)및 터키문화관광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goturkey1004)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02-336-3030





하와이 관광청

크리스마스 축제, 화려한 점등행사 퍼레이드




12월 한 달 간 하와이 전역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점등식 및 이색 퍼레이드 행사 등이 펼쳐진다. 12월 3일, 오아후에서 개최되는 '호놀룰루 시티 라이트(Honolulu City Lights)'를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축제의 막이 열린다. 올해로 27번째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호놀룰루에서 매년 12월 한 달간 진행되는 행사로 호놀룰루 시청 및 시내 곳곳에 장식된 화려한 전구가 방문객을 맞는다. 시청 앞 광장에 설치된 형형색색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대형 산타클로스 부부 조형물, 시청 건물 안에 마련된 하와이안 산타클로스 기념 촬영 이벤트 및 각종 트리 전시회는 내년 1월 2일까지 매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오프닝 나이트'는 3일 오후 4시부터 개최된다. 다운타운 시빅 센터에서 열리는 '푸드 부스 & 케이키 라이드(Food Booths and Keiki Rides)'를 시작으로 총 5가지의 크고 작은 이벤트들로 구성되는데, 특히 오후 6시에 아알라 공원에서 시청으로 이어지는 전구 꽃마차 및 오페라 공연단 퍼레이드는 약 8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다. 이외에도 로컬 음식 시식회, 불빛 쇼, 홀리데이 콘서트 등 흥미로운 행사들이 진행된다.

문의: 02-777-0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