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에코그라드호텔 | 전남 최고의 특급호텔 ‘에코그라드호텔’

탁월한 접근성과 최신시설 … 비지니스고객, 관광객 큰 호평

서석진 기자(mrseokjin@newsone.co.kr)  / 2011-02-07 15:02:13

전남 최고의 특급호텔인 에코그라드호텔(대표 박홍철·사진)이 지난해 12월 15일 개관해 이달 말까지 개관기념 특별 할인행사(홈페이지 참조, www.ecogradhotel.com)를 진행중이다.

에코그라드 호텔은 105개의 객실과 ‘클럽 프리빌리지’, 프리미엄 뷔페, 연회장, 스카이라운지 등의 최신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남·녀 사우나,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수영장, 고급테라피 스파를 통칭한 ‘클럽 프리빌리지’는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것은 물론 호남을 대표하는 사교클럽으로서의 품격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에코그라드호텔은 전남 동부권 중심도시인 순천, 여수, 광양의 중심부에 있으며 여수공항에서 10분, 순천IC에서 5분, 순천역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 광양포스코, 율촌산단, 여수화학단지 등의 기업에 방문하는 비즈니스고객들과 순천만, 보성녹차밭, 낙안민속촌 등의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큰 호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기업들과 MOU를 체결해 호텔 이용 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고 순천시티투어버스가 호텔 앞에 정차될 것으로 보여 순천 관광도 편리해질 것이라는 호텔관계자의 분석이다.

“오아시스를 찾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여기에 오아시스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합심,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코그라드호텔 박홍철 대표의 표정에 강한 의지가 엿보인다. 순천은 특급호텔의 존재가 생소한 불모지임에도 불구하고 박 대표는 4가지 명품전략(서비스, 상품, 브랜드, 자기 자신)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는 “서비스를 받는 사람과 제공하는 사람이 동시에 만족할 수 있어야 최고의 호텔로 거듭날 수 있다”며 “고객과 직원이 수직관계에서 벗어나 수평적인 서비스문화를 이뤄야 한 단계 성숙한 진정한 서비스가 정착된다”고 세계적인 호텔체인인 릿츠칼튼호텔을 예를 들어 말했다.

박 대표는 이러한 서비스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자기 자신의 명품화’를 강조한다. 서비스교육 등 직원들의 능력배양을 통해 호텔리어로서의 품격을 높임으로써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에코그라드호텔의 ‘첫 번째 고객’인 직원들을 만족시키는 ‘fun 경영’으로 사기를 충만하게 하고 즐거운 마음을 가지게 함으로써 직원만족이 고객만족으로 이어지게 하려는 그의 경영철학과 상통한다.

박 대표는 “에코그라드호텔은 전남지역 특급호텔로서의 차별화된 시설과 서비스로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이라며 “에코그라드호텔을 통해 고품격의 숙박, 음식, 레저문화를 전파해 지역사회에 큰 기여를 하는 명소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소  순천시 조례동 1587-4
문의  061-81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