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거제도해수온천 | “무늬만 해수탕과는 비교 불가!”

지하 800m서 용출되는 국내 유일 암반해수

서석진 기자  / 2010-11-05 10:38:47

따뜻한 온천욕으로 일상의 피로를 풀고 싶어지는 계절이다. 전국 각지에 많은 온천들이 분포돼 있지만 특색 있는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 거가대교 개통으로 더욱 가까워진 ‘거제도해수온천’(대표 양진동)을 소개한다.

거제도해수온천은 바닷물인 해수탕과는 달리 지하 800m 암반에서 용출되는 칼슘, 나트륨, 황산, 마그네슘 등을 함유한 국내 유일의 약알칼리성 염천수(암반해수)를 자랑하는 온천이다. 거제도해수온천의 온천수는 한국자원연구소로부터 성분이 뛰어난 수질을 인증 받았으며 특히 칼슘의 함유량이 높아 신경계, 관절계, 혈액순환계, 피부질환계(아토피성 피부염 등) 및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탁월한 효능의 온천수뿐만 아니라 가족탕, 찜질방, 노천탕, 휘트니스클럽, 한식당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이 구비되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종합휴양레저시설로도 인기가 대단하다. 다가오는 연말에는 푸짐한 경품행사와 함께 거제도 특산물 유자를 이용한 ‘유자야 놀자’라는 주제의 축제를 열어 유자이벤트탕이 마련된다. 또한 하절기에 운영되는 노천퍼니팍이 동절기에는 노천족욕탕으로 운영돼 찜질방 이용객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거제도해수온천 고객만족팀 송수진 과장은 “단순한 온천욕 시설이 아니라 관광객들과 거제시민에게 휴양을 겸한 건강한 생활체육시설로 만들 것"이라며 “해수온천으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소 거제시 양정동 976-14
문의 055-638-3000~9
홈페이지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