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2010년 02월 자동차정보

임향묵 기자(muki79@newsone.co.kr)  / 2010-02-03 11:16:24

GM DAEWOO
아카몬 사장 경차 전용 창원공장 방문

지난 25일 GM DAEWOO의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이 현장 방문을 통한 본격적인 품질경영에 나섰다.
아카몬 사장은 24일 중국 출장 일정을 마치고 돌아오자마자 GM DAEWOO의 경차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창원공장으로 출근해 임직원들과 생산라인을 돌며 품질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며, 본격적인 품질경영에 나섰다. 이 같은 조치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LPG 및 수동 변속기 모델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신차 품질의 중요성을 임직원들에게 강조하기 위해 중국 현지에서 계획을 변경, 즉각적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아카몬 사장이 강조하는 ‘변화’(Change)와 ‘신속성’(Speed)을 강조한 경영 스타일을 잘 보여준다.
아카몬 사장은 현장 임직원들에게 “GM DAEWOO는 고객이 원하는 최고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데 전 직원이 주력해야 한다”며 “모든 임직원이 현재의 품질수준에 만족해서는 안 되며, 모두가 책임감을 갖고 최우선으로 품질개선 노력을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09년 중고차 거래량 역대 최고 돌파
‘전년도 대비 11% 증가한 190만대’

국토해양부가 발표한 ‘자동차 관리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중고차 거래는 역대 최고인 1,964,754대로 나타났다. 이는 2008년의 1,756,649대보다 약 11%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중고차 거래는 1996년 처음으로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다 2000년대 이후 160만대와 170만대 선을 기록했고, 지난해 최초로 190만대를 돌파함으로써 중고차 시장 200만 시대가 성큼 다가오게 됐다.
거래유형을 보면 사업자거래와 당사자간 직거래가 각각 1,075(54,8%)와 888,955(45,2%)로 나타났다. 1998년까지만 해도 직거래(61%)가 우위를 차지했으나 1999년 사업자 거래가 51.1%를 차지하면서 그 위치가 바뀌었다.
중고차사이트 카즈(www.carz.co.kr) 박성진 마케팅 담당은 “중고차사이트가 활성화되면서 중고차사업자와 소비자간의 접근성이 좋아진 점을 꼽을 수 있다. 반면 직거래의 경우 금전적으로는 사업자거래에 비해 강점을 보이지만 다소 복잡한 처리절차와 할부구매와 A/S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기아차, 국가대표 스키점프·봅슬레이팀 후원
홈페이지 통한 올림픽 이벤트 진행

기아차가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스키점프·봅슬레이 국가대표팀 선수들의 후원식 및 그랜드카니발R 전달식을 가졌다.
기아차는 스키점프와 봅슬레이팀에 각각 훈련용 ‘그랜드카니발R’ 1대씩을 지원하고,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각 종목에서 10위권 내에 진입하는 선수들에게 추가적으로 ‘쏘울’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은 최흥철, 김현기, 최용직 선수 3명으로,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은 강광배, 이진희, 김정수, 김동현 4명의 선수로 각각 구성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영화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알려진 것처럼 빈약한 지원 속에서도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한 스키점프 및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이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소중한 결실을 거두길 기대한다”며 “지원된 훈련차량이 국가대표팀의 선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스키점프와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의 활동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후원식에 참가한 스키점프 최흥철 선수는 “기아차가 선수들의 활동을 위해 차량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더욱 열심히 준비해 동계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2월 12일 개막하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을 맞아 기아차 홈페이지에서(www.kia.co.kr)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참가선수단 응원메시지 보내기’와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획득 메달 수 알아맞히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The New Volve C30, 사전예약판매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The New Volve C30’ 모델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지난 25일부터 사전예약 판매를 개시했다.
2월 8일 국내에 최초로 공개될 The New Volve C30은 남다른 후면 디자인이 특징인 볼보의 엔트리 모델로써 지난 200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다이내믹하면서 스타일리시한 새로운 볼보의 패밀룩이 적용된다.
전면에는 새로운 벌집 모양의 패턴과 한층 커진 아이언 마크, 날렵한 느낌의 전조등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대거 반영되며, 알루미늄 재질의 안개 등 데코, 전방 스키드 플레이트, 측면 스카프 플레이트를 포함하는 스타일링 키트를 옵션으로 제공해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국내에는 170마력의 2.4i엔진과 230마력의 T5엔진 등 2가지 모델이 판매되며, 1월 25일부터 전국 12개 볼보자동차코리아 전시장을 통해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각 전시장 위치 및 연락처는 볼보자동차코리아 홈페이지(www.volvocars.co.kr) 또는 대표번호(1588-177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기아차그룹 대학생 봉사단
브라질서 집짓기 봉사 구슬땀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은 브라질해비타트의 상파울루 빈곤층 보금자리마련 프로젝트(COLINAS DA OESTE)에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대학생 100명이 봉사자로 참여해 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브라질 현지에서 브라질해비타트에 후원금 10만 달러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브라질 상파울루 지역에서 현지 무주택 빈곤층을 대상으로 200세대의 집을 제공하기 위한 브라질해비타트의 활동에 동참한 것으로,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지난 20일부터 일주일간 현지에서 건물 페인트 칠, 담장 쌓기, 바닥 평탄 및 주변청소 등 집짓기에 참여했다. 26일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은 입주예정자를 비롯한 현지주민과 현대차 및 현지 딜러 관계자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청년봉사단의 한국 전통문화 공연과 브라질 삼바공연 등 양국간 문화교류 행사가 진행됐다.
한편,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현대차 브라질공장이 들어설 피라시카바市로 이동해 장애인, 노숙자 복지시설에서 시설 정비, 레크레이션 등 봉사활동과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피라시카바市 시장을 비롯해 현대차 관계자 및 지역주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피라시카바市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후원금 10만헤알(약 5만5천달러)을 전달한다.
현대·기아차그룹의 ‘Happy Move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국제사회에 대한 기여 확대와 미래를 책임질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창설된 대한민국 민간 최대규모 봉사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