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쉼이 있는 ‘꽃섬’, 이곳이 지상낙원!

누구든, 언제든 청정자연과 함께 즐겨요~

김홍석·이휘아 기자  / 2009-12-01 11:23:50

움츠러들기 쉬운 계절, 겨울이다. 그렇지만 오히려 이럴 때 일수록 조금만 움직이면 더 많은 것을 찾고 얻을 수 있다. 서울 근교 물 맑고 공기 좋은 가평에는 무료함에 지친 아이들은 물론 방에만 틀어박혀 꼼짝 않는 어른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까지 한겨울에도 즐거운 하루를 보장받을 수 있는 산 속 커다란 ‘섬’이 있다. 이름 그대로 꽃들이 가득한 섬, ‘플라워 아일랜드’가 바로 그곳이다.    
병풍처럼 둘러 있는 산과 투명하고 깨끗한 물은 3만여 평의 대지를 감싸 안아 자연적으로 섬을 만들었고, 플라워 아일랜드는 이처럼 자연이 만든 섬에 조성된 종합 숙박·편의시설이다. 이에 이곳에는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길러주는 ‘그린캠프유스호스텔’부터 가족·단체 등이 찾고 즐길 수 있는 ‘가평나드리펜션’, ‘펜션가평여행’까지 다양한 시설이 가득하다.
사랑이 있고, 여유가 있고, 쉼이 있는 그곳으로 아름다운 여행을 떠나봤다.

마음속에 자연을 품다!
서울을 벗어나 시원스레 달린 차가 1시간 남짓 걸려 도착한 곳은 화악산 자락의 플라워 아일랜드. 차에서 내린 기자는 차갑지만 청량함이 느껴지는 ‘청정자연’에 가장 먼저 감탄했다.
양재철 대표는 그런 기자를 반갑게 맞아 그린캠프유스호스텔로 안내했다. 이곳은 양 대표가 젊은 시절 일본 무전여행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처음 플라워 아일랜드에 세운 시설이다. “꿈을 먹고 사는 청소년들을 위해, 자연과 벗 삼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고 싶었다”는 그의 바람과 같이 현재는 연중무휴 많은 청소년들의 수련 장소로 애용되고 있다. 전문숙박시설인 이곳은 자가취사시설과 편의시설까지 완벽하게 구비돼 있어 청소년 뿐 아니라 각종 모임·단체가 이용하기에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유스호스텔에서 멀지 않은 곳에는 ‘통나무 빌리지’와 ‘가평나드리펜션’이 있다. 숲 속의 상쾌함이 느껴지는 통나무 빌리지는 아늑한 공간으로 소규모 인원이 낭만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별도의 취사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저렴한 가격이라 특히 젊은층에게 사랑받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또한 순백색에 정갈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나드리펜션은 수용인원 별로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해 늘 인기가 좋다. 이곳은 객실 내 취사시설은 물론 내 집처럼 편안한 시설들이 모두 마련돼 있어 튼튼한 몸만 오면 된다. 여기에 객실 밖 펼쳐진 탁 트인 마당과 야외 나무 테라스에서 감상하는 경치는 오롯이 자연을 느낄 수 있어 그 자체로 ‘감동’을 준다.

좀 더 많은 인원이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독채로 빌리는 ‘펜션가평여행’을 추천한다. 널찍한 2층 공간에 유럽풍 인테리어로 한층 멋을 높인 펜션가평여행은 서넛의 가족들끼리 추억과 낭만을 공유하기에 충분하다. 기자가 취재를 갔던 날에도 주말을 맞아 펜션가평여행을 찾아온 가족모임이 눈에 띠었다. 너른 마당에 마련된 바비큐 시설을 이용해 음식을 준비하는 그들의 모습은 무척이나 설레고 행복해 보였다.
플라워 아일랜드에 마련된 이 같은 공간들은 각각의 공간이지만 자연 속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었다.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낙엽송과 잣나무 숲이 온 천지를 휘감고 있고, 투명하다 못해 깨질 듯 여리게 맑은 물은 고요하게 흘러, 한 겨울엔 자연썰매장으로 변신한다.
이처럼 산 속 ‘섬’이라는 특이한 지형 구조를 가진 플라워 아일랜드는 오직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마음 속 자연이 영롱하게 울리는 순간을 자아내고 있었다.

이 모든 것 전부 다! 실속만점 여행의 완성
플라워 아일랜드에서는 이 같은 자연뿐 아니라 다양한 시설을 맘껏 이용할 수 있다.
우선 ‘플라워 아일랜드 야생화 단지’는 이름과 같이 이곳을 대표하는 명소로, 지난 2006년 “우리 아이들에게 우리 꽃을 보여주고 싶다”는 양 대표의 바람으로 조성된 자연생태공원이다. 200여 종의 야생화가 약 1만여 평 부지에 오밀조밀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어 이곳을 찾는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도 계속해서 더 많은 볼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곳은 내년 상반기 이후 본격 개장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부대시설은 다른 어떤 펜션에서도 볼 수 없는 이곳만의 자랑거리다. 유스호스텔 앞쪽에는 자연 그대로의 잔디가 드넓게 펼쳐진 운동장이 있다. 뒷마당 정도의 작은 규모가 아니라 축구가 가능할 정도의 넓이라 맘껏 뛰어놀고 엎어져도 전혀 아쉬움이 없다. 여기에 농구장, 족구장 등은 독립된 공간으로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다.

또 각 시설마다 바비큐 장이 각각 구비돼 있어 방해받지 않고 맘껏 맛있는 바비큐를 즐길 수 있고, 펜션 안에 마련된 단체식당을 이용하면 가족모임도 돈독하게 할 수 있다.
단체라고 해서 걱정할 것 없다. 오히려 단체가 이용하기에 더 편리한 시설들이 이곳엔 가득하다. 실내는 물론 야외에도 마련된 다양한 규모의 강단과 세미나실은 단순히 여행뿐 아닌 좀 더 많은 의미와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알찬공간으로 변모시켜준다.
플라워 아일랜드의 이 같은 시설들은 별도의 사용료나 부가요금 없이 이곳에 묵는 손님이라면 제한 없이 이용가능하다. 한 번 찾은 손님들은 놀라운 혜택에 만족하고, 다시 한 번 다음을 기약하며 떠난다.

기대하세요! ‘꽃섬’의 화려한 내일
다양한 시설과 즐길거리 가득한 플라워 아일랜드에 감탄했다면, 아직 끝이 아니라는 사실에 한 번 더 놀라게 될 것이다. 꽃들이 만발한 봄을 더 기다려지게 하는 플라워 아일랜드 야생화 단지의 본격 개장과 더불어, 양 대표의 사랑과 소망이 듬뿍 담긴 꿈 하나가 남아 있기 때문이다. 처음 청소년의 ‘꿈’을 위해 이곳을 설립했던 그는 앞으로는 노인들의 ‘추억’을 위해 ‘무료 실버타운’을 계획하고 있다. 플라워 아일랜드 내의 시설들을 보다 활성화 시켜 실버타운을 무료로 운영하겠다는 것이다.
사회의 모퉁이에서 그늘진 사람들을 조금이라도 돕고자 하는 그의 따스한 마음이 실현 궤도에 닿을 그 날을 기대해본다.


홈페이지  그린캠프유스호스텔 http://www.greencamp.kr/
  가평나드리펜션   http://www.gpnadri.net/
  펜션가평여행   http://gptour.net/
주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 화악리 702-1
문의  031-581-5304, 010-4358-8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