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군위휴게소 | 아스팔트 위 반가운 오아시스!

맛과 멋 가득, 다양한 무료 서비스는 덤

조성인·이휘아 기자  / 2009-09-03 17:54:22

끝없이 이어지는 회색빛 아스팔트를 달리다 보면 이내 지루한 드라이브에 눈꺼풀은 꿈뻑, 뱃속은 꼬르륵거려 휴식이 간절해지기 마련이다. 고속도로 휴게소는 바로 이럴 때 만나는 가장 반갑고 신나는 장소다. 최근엔 이들 휴게소가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단순히 잠시 쉬었다 가는 공간이 아닌 맛과 멋을 나누는 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하고 있다.
중앙고속도로를 타고가다 만나게 되는 ‘군위휴게소’(소장 정현태는 이러한 변화와 진화의 최전선에 있는 휴게소다. 군위라는 이름은 낯설지언정 서비스와 시설은 익숙함 그 이상으로, 하루 평균 3000여 명이 넘는 손님들의 안락한 휴식을 책임진다.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을 갖춰 지난해 한국도로공사 주최로 서비스 및 시설투자부분과 고객만족도를 평가한 자리에서 ‘우수휴게소’(부산방향, 주유소부문)로 선정될 만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군위휴게소가 특별한 이유는 따로 있다. 첫째, 여타 휴게소 식당과는 차별화된 메뉴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군위 휴게소에서는 전통식품인증을 받은 업체와 계약해 제대로 된 된장 맛을 선보이고 있다. 다소 비싸더라도 ‘휴게소 음식은 비싸고 맛없다’라는 편견을 타파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다. 또한 메뉴를 고급형과 실속형으로 분리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히고 지역특산물을 가미한 요리를 선보였다. 군위 대표특산물로 만든 ‘군위청정사과 소스 돈까스’가 인기몰이 중이며, 고급형으로 내놓은 ‘마늘포크폭찹’는 새로운 가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둘째, 군위 휴게소에는 다양한 무료 서비스가 마련돼 있다. 12시에서 3시 사이에 선보이는 ‘스페셜 서비스’는 공기밥을 무료로 제공하는 동시에 반찬과 후식 가짓수를 늘려 고객만족을 더했고, 분실물 무료택배 서비스는 진작부터 고객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 나눔도서관, 당구대·탁구대 무료이용, 헬스장 무료이용 등은 오랜 시간 답답한 차 속에서 지쳐있던 고객의 몸과 마음을 풍성하게 해준다. 이 외에도 오직 군위 휴게소에서만 제공받을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가 있다. 우선 ‘토끼나라 동물농장’은 30여 마리가 넘는 토끼의 귀여운 모습을 감상하는 재미는 물론 토끼 새끼를 무료로 분양받을 수도 있어 그 즐거움이 배가 된다. 또 전통혼례서비스는 의상을 비롯해 폐백까지 무료로 제공돼 색다른 경험은 물론이고 실속까지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군위 휴게소에서는 매년 2회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맛자랑 경연대회’를 통해 신메뉴 개발은 물론, 음식 솜씨가 뛰어난 직원 선발에 노력하고 있으며 손님들이 더욱 믿고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조리실 개방행사’도 시행하고 있다.
아직도 휴게소를 그저 주유하고, 잠깐의 주전부리만을 즐기는 곳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여기 이곳, 군위 휴게소를 추천한다. 회색빛 길목에서 만나는 오아시스와도 같은 이곳에서 새로운 휴식과 즐거움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네이버 블로그  ‘군위 휴게소’ 검색
주소  군위군 군위읍 오곡리 산 68-8
문의  054-383-7114(춘천방향), 054-383-6114(부산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