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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대우 등 국내외車 업계 출시 봇물

유경훈 기ìž(hoonspioneer@newsone.co.kr)  / 2009-09-03 10:52:20

국내외 주요 완성차 ì—…ì²´ë“¤ì´ ê°„íŒê¸‰ ì£¼ë ¥ëª¨ë¸ ì¤‘ì‹¬ìœ¼ë¡œ 신차를 대거 ì„ ë³´ì¸ë‹¤. 올 ìƒë°˜ê¸° 경기침체로 출시를 ë¯¸ë¤˜ë˜ ì£¼ë ¥ 신차를 앞세워 하반기 시장 주ë„ê¶Œì„ ì„ ì í•œë‹¤ëŠ” í¬ì„ì´ ê¹”ë ¤ìžˆë‹¤.


현대차, ‘투싼 ix’ 출시
현대ìžë™ì°¨(회장 정몽구)는 지난 8ì›” 25ì¼ ìƒˆë¡­ê²Œ ì„ ë³´ì´ëŠ” 소형 SUV ‘투싼 ix(ì•„ì´ì—‘스)’를 출시했다.
지난 2004ë…„ 3ì›” 출시 ì´í›„ 5ë…„ 5개월 ë§Œì— í˜„ëŒ€ì°¨ê°€ 새롭게 ì„ ë³´ì¸ â€˜íˆ¬ì‹¼ ix’는 세계ì ì¸ SUV ë””ìžì¸ì˜ ì¶”ì„¸ì¸ ì¿ íŽ˜ì™€ SUVì˜ ë””ìžì¸ì´ ê²°í•©ëœ CUVë¡œ, ë„ì‹œì ì¸ ë¼ì´í”„ 스타ì¼ê³¼ 현대ì ì¸ ê°ê°ì´ 조화를 ì´ë£¬ ì‹ ê°œë… SUV다.

‘투싼 ixâ€™ì˜ ë Œë”ë§ì€ 물 í르는 듯한 조형미가 êµ¬í˜„ëœ ë””ìžì¸ìœ¼ë¡œ 유기ì ì¸ ì—°ê²°ì„ ê°•ì¡°í•˜ë©´ì„œë„ ë³¼ë¥¨ê°ê³¼ ì„¸ë ¨ëœ ì´ë¯¸ì§€ë¥¼ 담아냈다.
특히 투싼 ix는 SUVì˜ ë””ìžì¸ íŠ¸ë Œë“œì¸ ì¿ íŽ˜í˜• SUV ë””ìžì¸ì„ ì ìš©í•´ 스타ì¼ì„ ê°•ì¡°í•˜ë©´ì„œë„ ê°•ë ¥í•œ ì„±ëŠ¥ì˜ ìŠ¤í¬ì¸  쿠페 ì´ë¯¸ì§€ì™€ 다목ì ì„±ì˜ SUV ì´ë¯¸ì§€ë¥¼ ê²°í•©, 미래형 SUVì˜ ìƒˆë¡œìš´ ë°©í–¥ì„±ì„ ì œì‹œí–ˆë‹¤.

‘투싼 ixâ€™ì˜ ì „ë©´ë¶€ëŠ” 2006ë…„ 2ì›”, ‘제네바 모터쇼’ì—ì„œ ì„ ë³´ì¸ ì¤‘í˜• 스í¬í‹°ì™œê±´ 콘셉트카 ‘HED-2(GENUS)’부터 ì ìš©ë¼ ì§„í™”ëœ 6ê°í˜• í˜•íƒœì˜ ë¼ë””ì—ì´í„° ê·¸ë¦´ì´ ì ìš©ë으며, 양측면부로 볼륨ê°ìžˆê²Œ ì—°ê²°ëœ ìºë¦­í„° ë¼ì¸ê³¼ 공격ì ì¸ ë””ìžì¸ì˜ 헤드램프로 미래지향ì ì¸ ë””ìžì¸ì„ 담아냈다.

측면부는 Aí•„ë¼ì—서부터 완만한 경사로 날렵하게 떨어지는 스타ì¼ì„ 연출함으로ì¨, 마치 스í¬ì¸  쿠페를 ì—°ìƒì‹œí‚¤ëŠ” 프로파ì¼ì„ 구현했으며, ‘Z’형ìƒì˜ ë…특한 측면 ìºë¦­í„°ë¼ì¸ìœ¼ë¡œ 개성미를 강조했다.

‘투싼 ix’는 친환경 ë””ì ¤ì—”ì§„ì¸ 2.0 R엔진과 쎄타 â…¡ 2.0 엔진, 6단 ìžë™ë³€ì†ê¸°ê°€ íƒ‘ìž¬ë¼ ê°•ë ¥í•œ ë™ë ¥ì„±ëŠ¥ê³¼ SUV ìµœê³ ì˜ ì—°ë¹„ë¥¼ 달성했으며, ▲파노ë¼ë§ˆ ì¬ë£¨í”„ â–²ê¸‰ì œë™ ê²½ë³´ì‹œìŠ¤í…œ ▲버튼 ì‹œë™ ìž¥ì¹˜ 등 고급사양 ë° ì²¨ë‹¨ ì‹ ì‚¬ì–‘ì„ ì ìš©í•´ ì°¨ì› ë†’ì€ íŽ¸ì˜ì„±ì„ 제공한다.


기아차 유럽전략형 MPV ‘벤가’공개                       
‘2010 로체 ì´ë…¸ë² ì´ì…˜â€™ë„ íŒë§¤ ëŒìž…
기아차가 ì œ2ì˜ ìœ ëŸ½ì „ëžµì°¨ì¢…ì´ ë  ì†Œí˜• MPV 신차’Venga(벤가. ëœ»ì€ ì˜ì–´ì˜ com)â€™ì˜ ì‚¬ì§„ì„ ê³µê°œí–ˆë‹¤.
기아ìžë™ì°¨ëŠ” 벤가를 오는 9ì›” 15ì¼ë¶€í„° 25ì¼ê¹Œì§€ 개최ë˜ëŠ” ‘2009 프랑í¬í‘¸ë¥´íŠ¸ 모터쇼’ì—ì„œ ì „ ì„¸ê³„ì— ì²« 공개할 예정ì´ë‹¤.

지난 3ì›” 제네바 모터쇼ì—ì„œ ê³µê°œëœ ì½˜ì…‰íŠ¸ì¹´ ‘Kia No.3(기아 넘버쓰리)â€™ì˜ ì–‘ì‚°í˜• 모ë¸ì¸ 벤가(Venga)는 유럽 소비ìžë“¤ì„ 겨냥해 ê°œë°œëœ ê¸°ì•„ì°¨ì˜ ìƒˆë¡œìš´ 유럽전략차종ì´ë‹¤.
벤가는 기존 다목ì ì°¨ëŸ‰(MPV, Multi Purpose Vehicle)ë“¤ì´ ê¸°ëŠ¥ì„±ì—만 ì´ˆì ì„ 맞춘 것과는 달리, 기능성과 ìŠ¤íƒ€ì¼ ëª¨ë‘를 겸비한 â€˜ì‹ ê°œë… ë„시형 MPV’로 개발ë다.

스타ì¼ì—서는 기아차 ê³ ìœ ì˜ íŒ¨ë°€ë¦¬ë£©ì´ ì ìš©ëœ ë¼ë””ì—ì´í„° ê·¸ë¦´ì„ ì ìš©í•´ 기아차 ë””ìžì¸ ì •ì²´ì„±ì„ í‘œí˜„í–ˆìœ¼ë©°, ë„“ì€ ì•žìœ ë¦¬ì°½ê³¼ ì´ì–´ì§€ëŠ” 듯한 파노ë¼ë§ˆ ì¬ë£¨í”„ë¡œ 개방ê°ì„ 극대화하고 ë””ìžì¸ì  완성ë„를 높였다.

벤가는 전장 4068mm, ì „ê³  1600mmì— íœ ë² ì´ìŠ¤(wheel base : ìžë™ì°¨ì˜ ì•žë’¤ 바퀴 사ì´ì˜ 거리) 2615mmë¡œ 넉넉한 ì‹¤ë‚´ê³µê°„ì„ ì œê³µí•œë‹¤.
벤가ì—는 1.4, 1.6ℓ가솔린 ë° ë””ì ¤ ì´ 4가지 ì—”ì§„ì´ ìž¥ì°©ë˜ë©°, ISG(Idle Stop & Go) ì‹œìŠ¤í…œì´ ì ìš©ë다.

기아차는 ë˜ ë”ìš± 세련ë˜ê³  고급스러워진 내·외관 스타ì¼ê³¼ ê°ì¢… 편ì˜ì‚¬ì–‘으로 무장한 ‘2010 로체 ì´ë…¸ë² ì´ì…˜â€™ì„ 개발, 지난달 19ì¼ ì‹œíŒì— 들어갔다.
2010 로체 ì´ë…¸ë² ì´ì…˜ì€ 기존 가로 ë°”(bar) íƒ€ìž…ì˜ ê·¸ë¦´ 대신 메쉬 íƒ€ìž…ì˜ ìƒˆë¡œìš´ ë¼ë””ì—ì´í„° ê·¸ë¦´ì„ ì ìš©í•´ 스í¬í‹°í•¨ì„ 강조했으며, 블랙 ë² ì ¤ 헤드램프와 í˜¸ë°•ìƒ‰ì˜ í„´ì‹œê·¸ë„ ëž¨í”„ë¥¼ ì ìš©í•´ ê°•ì¸í•˜ê³  스타ì¼ë¦¬ì‰¬ í•œ ì´ë¯¸ì§€ë¥¼ 구현했다.

ë˜í•œ, 중형차 최초로 가솔린 ì „ 모ë¸ì— 듀얼 머플러와 블랙 투톤 리어 ë²”í¼ë¥¼ ì ìš©í•´ 로체 ì´ë…¸ë² ì´ì…˜ë§Œì˜ ì—­ë™ì„±ì„ 표현했으며, í¬ë¡¬ ë„ê¸ˆì„ ê°€ë¯¸í•œ 안개등으로 고급스러운 ì´ë¯¸ì§€ë¥¼ 연출했다.
2010 로체 ì´ë…¸ë² ì´ì…˜ì˜ ê°€ê²©ì€ A/T기준 â–²LX 20 모ë¸ì´ 1957만 ì›~2039만 ì› â–²LEX 20 모ë¸ì€ 2096만 ì›~2418만 ì› â–²LEX 24 모ë¸ì€ 2780만 ì›ì´ë‹¤.  


재규어, 고성능 ‘뉴 XF 3.0 디젤’ 선보여
재규어 코리아(대표 ì´ë™í›ˆ)는 재규어 ì—­ì‚¬ìƒ ê°€ìž¥ 강력하고 효율ì ì¸ 최첨단 3.0리터 V6 트윈터보 ë””ì ¤ì—”ì§„ì„ íƒ‘ìž¬í•œ ‘뉴 XF 3.0 ë””ì ¤â€™ì„ ì¶œì‹œí–ˆë‹¤.
‘뉴 XF 3.0 ë””ì ¤â€™ì€ â€˜ëŸ­ì…”ë¦¬â€™ì™€ ‘프리미엄’, 그리고 ë™ê¸‰ ìµœê°•ì˜ ì„±ëŠ¥ì„ ìžëž‘하는 고성능 ‘S 프리미엄’ 등 ì´ 3가지.

새로운 첨단 3.0리터 ë””ì ¤ì—”ì§„ì„ ì±„íƒí•œ 뉴 XF 3.0 디젤 ‘럭셔리’와 ‘프리미엄’ 모ë¸ì€ 파워풀한 성능, ë†’ì€ ì—°ë¹„ ë° ë™ê¸‰ ìµœê³ ì˜ ì •ìˆ™ì„±ì„ ìžëž‘한다. 최고출력 240마력(@4000rpm), ìµœëŒ€í† í¬ 51.0 kg.m(@2,000rpm)ë¡œ 최초 100km/h ê°€ì†ì‹œê°„ì´ ë‹¨ 7.1ì´ˆì— ë¶ˆê³¼í•˜ë‹¤.
ê³µì¸ì—°ë¹„는 리터당 13kmë¡œ 한번 주유로 900km ì´ìƒ 달릴 수 있다. 신형 ë””ì ¤ì—”ì§„ì€ ê¸°ì¡´ì˜ 2.7리터 ì—”ì§„ì— ë¹„í•´ ì¶œë ¥ì„ 33% ê°•í™”í•˜ë©´ì„œë„ COâ‚‚ë°°ì¶œëŸ‰ì„ 10%나 ê°ì†Œì‹œì¼œ 2011ë…„ 초부터 ì ìš©ë  ì˜ˆì •ì¸ ìœ ë¡œ5 ê·œì •ì„ ì¶©ì¡±ì‹œí‚¤ëŠ” 친환경 엔진ì´ë‹¤.

‘S 프리미엄’ 모ë¸ì€ AJ-V6 D Gen III S 고성능 ë””ì ¤ì—”ì§„ì„ ìž¥ì°©í•´ 최고출력 275마력, ìµœëŒ€í† í¬ 61.2kg.m(@2000rpm)ë¡œ ë™ê¸‰ 3.0리터 디젤엔진 중 ìµœê³ ì˜ ì„±ëŠ¥ì„ ë°œíœ˜í•œë‹¤.
최초 100km/h ê°€ì†ì‹œê°„ì€ 6.4ì´ˆ ë§Œì— ê°€ëŠ¥í•˜ë©° 최고ì†ë„는 250km/hì—ì„œ 제한ëœë‹¤. ë˜í•œ, ì¼ìƒì ì¸ 주행ì—ì„œ ë§Žì´ ì‚¬ìš©ë˜ëŠ” 80~113km/h(50~70mph)까지 ê°€ì†ì‹œê°„ì€ ë‹¨ 3.2ì´ˆì— ë¶ˆê³¼í•´ 프리미엄 스í¬ì¸ ì„¸ë‹¨ì— 걸 맞는 월등한 í¼í¬ë¨¼ìŠ¤ë¥¼ 발휘한다.

2010년형 íŒë§¤ê°€ê²©ì€ 뉴 XF 3.0 디젤  ëŸ­ì…”리 모ë¸ì´ 7490만 ì›, 프리미엄 모ë¸ì€ 8390만 ì›, S프리미엄 모ë¸ì€ 9190만 ì›ì´ë‹¤. (부가세 í¬í•¨)  


GM 대우, 마티즈 í¬ë¦¬ì—ì´í‹°ë¸Œ 출시
GM 대우가 지난 8ì›” 19ì¼ ê·¸ëžœë“œ 하ì–트 서울 호텔ì—ì„œ 차세대 글로벌 경차 ‘마티즈 í¬ë¦¬ì—ì´í‹°ë¸Œâ€™ 신차발표회를 ê°–ê³  9ì›” 1ì¼ë¶€í„° íŒë§¤ì— 들어간다.

ì—­ë™ì ì¸ ë””ìžì¸ê³¼ ë†’ì€ ì•ˆì „ì„±ì„ ê°–ì¶˜ ‘마티즈 í¬ë¦¬ì—ì´í‹°ë¸Œâ€™ëŠ” GMì˜ ê¸€ë¡œë²Œ 경차 개발본부 GM 대우ì—ì„œ 개발한 첫 글로벌 경차. 1,000cc 경차 ‘마티즈 í¬ë¦¬ì—ì´í‹°ë¸Œâ€™ì˜ íŒë§¤ê°€ê²©ì€ ìžë™ë³€ì†ê¸° 기준 906만 ì›ë¶€í„° 1089만 ì›ì´ë‹¤.  


르노삼성, SM5 í›„ì† ëª¨ë¸ ì¶œì‹œ ìž„ë°•
뉴 SM3 íŒë§¤ 호조로 íƒ„ë ¥ì„ ë°›ì€ ë¥´ë…¸ì‚¼ì„±ì€ ì˜¬ ê°€ì„ SM5 후ì†ëª¨ë¸ë¡œ ê·¸ ìƒìŠ¹ì„¸ë¥¼ ì´ì–´ê°€ê² ë‹¤ëŠ” ê°ì˜¤ë‹¤.

르노삼성쀠 SM5ì˜ 3세대 모ë¸ì¸ ‘L43’(프로ì íŠ¸ëª…)ì„ ì´ë¥´ë©´ 10월경 ì„ ë³´ì¼ ì˜ˆì •ì´ë‹¤. 시장ì—ì„œ ì¢‹ì€ ë°˜ì‘ì„ ì–»ì€ â€˜SM5â€™ì˜ ì„±ëŠ¥ì„ ì¢€ ë” í–¥ìƒì‹œí‚¨ 모ë¸ì´ë¼ëŠ” ì ì—ì„œ ê´€ì‹¬ì„ ëŒê³  있지만, ì•„ì§ ì™¸ê´€ì´ë‚˜ 세부 ì‚¬ì–‘ì´ ê³µê°œë˜ì§€ ì•Šì€ ìƒíƒœ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