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안전한 먹거리 지향하는 일품원

친환경 무항생제 축산물로 자리매김

이갑용·박지현 기자  / 2009-04-03 10:51:26

식품 관련 사고가 끊이지 않으면서 먹거리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건강하고 깨끗한 축산물을 가공 생산하는 전문 축산물 유통기업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일품원)(구 (주)흥일바이오 산업, 대표 정삼근)’이 바로 그곳이다.
(주)일품원은 2003년 항생제 대체물질인 ‘어성초 생균제’를 개발해 지난 2006년 특허를 받았으며, 2008년 전라남도에서 시행한 무항생제 대체물질 시험사양을 통해 항생제를 대체해 가축사양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해 내기도 하였다. 현재는 도내 20여 돼지 및 오리농가에 제품을 공급해 친환경 무항생제 축산물을 생산하는 친환경 축산물 전문 유통기업이다.
또한 HACCP인증 받은 도축 가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2007년 7월에는 전라남도지사 명품 브랜드 인증을 획득해 도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매김했다.

이곳에서 개발한 생균제의 주원료인 ‘어성초’는 ‘삼독’을 해독시켜주는 웰빙 약초로 많은 면역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데카노일 아세트 알데히드’는 항균작용이 강해 설파민계 항생제보다 4만 배 높은 항균력을 지니고 있으며 ‘쿠에르치드린’은 항암작용 및 폐렴 유발에 대한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항염증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 등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을 함유해 심각한 환경오염과 각종 공해에 노출된 현대인의 질병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남해의 바다향을 가득 머금은 질 좋은 어성초를 먹여 기른 ‘어성초 포크’와 ‘어성초 오리’는 육즙이 많고 콜레스테롤과 지방 함유량이 낮고 불포화 지방산과 단백질 함량이 높아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시대에 걸맞은 먹거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 생산하는 어성초 포크는 일반 돈육에 비해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매우 적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맛이 고소하고 담백하며 육질이 부드러워 ‘어성초 포크’를 한번 맛 본 고객은 단골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건강과 위생관리는 물론 안전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친환경 웰빙 시대의 맞춤포크인 어성초 포크는 인, 칼슘,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어린이 성장발육에 좋으며, 비타민B, B2 함량이 높아 지구력과 집중력을 높여주므로 수험생과 직장인에게 좋은 먹거리다. 뿐만 아니라 어성초에 함유된 ‘쿠에르치트린’은 모세혈관을 활성화해 피를 맑게 해주며, 윤택한 피부와 몸매를 관리하는 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어 젊고 탄력 있는 피부를 원하는 여성에게 그만이다.

정삼근 대표는 “도내 및 일부지역 매장에서만 ‘어성초 포크’와 ‘어성초 오리’가 판매되고 있어 더 많은 고객들을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쉽다”며 “일품원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 많은 제품(어성초 한우, 어성초 치킨등)을 더 많은 매장에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친환경 사료를 모든 농가에 보급해 농가 소득을 올리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주)일품원은 현재 어성초 친환경 축산물을 활용한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모집하여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HACCP 시설을 갖춘 육가공공장을 완공해 친환경 축산물을 이용한 2차 가공식품(햄, 소시지등)과 같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홈페이지방문
주소  전남 순천시 해룡면 월전리 400-3번지
문의  1588-30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