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주)아로마무역
요즘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일상에 간편히 즐길 수 있는 힐링 아이템이 절실한 시대다. 여기에 걸맞는 아이템으로 요즘 핫이슈거리로 떠오르는 향초브랜드가 장안에 화제다. 요즘국내의 향초문화를 주도해가고 있는 브랜드 양키캔들, 한국 공식수입원 ㈜아로마무역(대표:임미숙)은 7년 전 양키캔들을 조심스럽게 국내시장에 소개하면서 전문점형태의 프랜차이즈사업을 2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사업화 하였고, 전국 주요 도심상권을 중심으로 출점하면서 전국 어디를 가도 양키캔들의 간판을 심심치 않게 만나게 된다. 2014년 현재 대한민국은 이른바 ‘양키캔들 열풍’이라고 할 만큼 입소문이 자자하다.
어머니에게 드릴 향초에요 !
양키캔들의 히스토리는 양키캔들 설립자인 마이크 키트리지는 그의 나이 17세 미국 동북부 메사추세츠주에 있는 작은 농촌마을의 부모님 집 지하에서 처음 향초를 만들게 된다. 어머니에게 드릴 크리스마스 선물을 살 형편이 안되어 마시고 버린 우유팩을 이용해 향초를 만들었고, 마이크가 향초를 만든다는 사실을 안 이웃들은 그가 만든 초를 사고 싶어한다. 그는 이웃사람들이 자신이 만든 초를 사고 싶다는 사실을 처음에는 믿을 수가 없었지만, 두 개의 초를 만들어 하나는 어머니에게 다른 하나는 이웃에게 전달하게 된다. 이 스토리가 지금 세계명품 향초브랜드 양키캔들의 첫걸음이다.
대한민국은 양키캔들 앓이
미국 향초 시장 점유율 47% 이상의 명품향초 브랜드인 양키캔들은 한국에서는 ㈜아로마무역이 독점 수입계약을 체결하여 공식수입원 자격을 가지고 있다. 2014년 4월 현재는 전국 90여 개의 가맹점이 영업중이며, 창업자의 만족도가 높은 아이템으로 대부분의 신규가맹점은 기존가맹점의 2호점 3호점 개점과 지인분들이 대부분 개점하는 형태로 자연스럽게 입소문으로 늘어나는 것이 매월 8개 이상의 계약이 체결되고 있으며, 1인 창업, 초보창업, 소액창업에 적격인 아이템으로 최근들어 예비 창업자들이 줄 서서 대기할 만큼 인기가 높다고 한다.
파라핀왁스 안전한가?
양키캔들에서 사용하는 파라핀왁스는 미국 FDA(식품의약청)가 승인한 식용등급의 왁스만을 사용하여 인체 무해함이 이미 과학적으로 검증 돼 있고, 또한 100% 면심지를 이용하여 더욱 안전한 향초이다.
최상의 식용등급 파라핀 & 팜 왁스와 자연에서 추출한 퓨어에센셜 오일과 천연색소를 사용하여 자극적이지 않으며, 양키캔들은 ASTM 국가 규격은 물론, ASTM보다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규격에 미달하는 원료는 사용하지도 판매하지도 않는 원칙을 철칙으로 지켜왔기 때문에 오늘의 양키캔들이 세계명품향초로 알려졌다.
전 세계인이 즐기는 향초
향초제조에 관한 최고의 전문가들의 40여 년 넘게 축적된 노하우로 만들어져 전 세계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향초브랜드가 바로 양키캔들이다.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향초산업계 R&D 투자 규모가 단연 최고이며, 축적된 첨단기술로 개발한 다양한 향은 세계 향초산업의 표준이 되고 있을 만큼 양키캔들에서 새로운 향을 만들어내면 전 세계의 브랜드가 표준화 삼을 만큼 향 문화를 주도해가는 기업이 양키캔들이며, 뛰어난 조향(調香) 기술은 가히 세계 최고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향종과 아름다운 색상의 4천 여가지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매년 30여 종 이상의 새로운 향 종을 개발하여 4백여 가지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향과 컬러가 양키캔들에 다 있다고 보면 된다.
대표적 베스트셀러 자(Jar)캔들
양키캔들의 대표적인 정통스타일 자캔들은 깔끔한 유리병에 담겨 있어서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홀더가 필요치 않아 사용이 편리한 장점이 있다. 자캔들은 그 자체로도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사용 후 뚜껑을 닫아두면 먼지 타지 않아 좋고, 보관이 쉽다.
아기자기 예쁘고 다양한 소품류
유명한 브랜드들은 항상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존재한다. 마치 유명브랜드의 자동차나 휴대폰에는 다양한 액세서리 상품들이 많이 구비되어 있는 것처럼 말이다. 양키캔들의 장점 중 하나가 양키캔들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다양한 소품과 액세서리들이 있다는 것이다.
양키캔들 자매브랜드중 전기를 이용하는 “캔들워머”가 요즘 인기다. 할로겐 전구의 열을 이용하여 발향시키는 전기타입의 캔들워머는 기념일이나 집들이 선물용으로 인기만점인 아이템이다. 빠른 발향과 무드 등의 역할뿐 아니라 초에 불을 켜는 것을 귀찮아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전기타입 캔들워머는 전국 양키캔들 가맹점에서 만날 수 있다.
나에게 어울리는 향 종류는
양키캔들 중 한국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향 종류는 단연 레몬라벤더(Lemon Lavender)로 허브의 여왕이라고 불리우는 라벤더와 상큼한 레몬이 어우러져 심신을 편안하게하여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생각만 해도 새콤달콤해 입안에 침이 고이게 하는 블렉체리(Black Cherry), 햇볕에 잘 말린 면섬유처럼 깔끔한 느낌을 주는 클린코튼(Clean Cotton),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는 유칼립투스(Eucalyptus), 중후한 멋진 남성의 향인 미드썸머나잇(MidSummer’s Night)은 흡연자들에게도 인기 만점인 향이다. 또한, 집들이 선물이나 결혼 답례품으로 인기 있는 웨딩데이(Wedding Day), 시원한 열대 파라다이스 느낌의 오션블라썸(Ocean Bloss om)도 인기가 높다.
장소별로는 사무실이나 연구실에서는 세이지&시트러스(Sage&Citrus), 침실이나 병원 등에서는 편안함과 진정효과가 있는 라벤더바닐라(Lavender Vanilla), 우울한 중년여성에게는 화사한 플라워향인 미드나잇 쟈스민(Mid Night Jasmine)도 고급스럽고 좋다.
임산부에겐 편안한 느낌의 베이비파우더(Baby Powder)나, 기분전환엔 상큼한 메이어레몬(Mayer Lemon)이 좋고, 어린아이에겐 달콤한 아이스크림향 썸머스쿱(Summer Scoop)도 좋을듯하다. 젊은 여성들에게는 사랑스러운 핑크샌드(Pink Sands)향도 적격이고, 어르신들에게는 고급호텔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치자향의 화이트가드니아(White Gardenia)향도 좋다.
한결같은, 그리고 특별한
사람들 사이에도 한결같은 사람은 늘 주변에 사람들이 따르고 모이게 되는 게 세상사 이치이다.
양키캔들은 한결같다. 처음 촛불을 켰을 때와 마지막 잔여왁스 소진시까지 본연의 향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특징이고 기술력이다. 그래서 양키캔들은 세계인의 사랑을 변함없이 받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고, 이것이 브랜드파워다.
특별한 선물 양키캔들,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 즐거워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선물이 있을까? 지금 양키캔들 그 빛나는 향기를 경험해보자!
양키캔들 한국 공식수입원 ㈜아로마무역 1544-5885 / www.yankeecand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