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청마(靑馬)의 해가 시작되면서, 창업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실제로 한 창업포털 사이트(창업몰)에서 20대 이상 60세 이하 남녀 1,224명을 대상으로 '창업 계획과 선호도'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70.1%가 '창업을 고려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이에 2014년에는 창업 시장의 경기가 차츰 나아질 것이며, 봄부터 완연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사실은 올 한해 창업시장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이라는 사실을 암시하는 것이다.
지난 2013년 한 해 프랜차이즈 창업 중 가장 성장이 큰 업종은 커피 전문점, 도시락 전문점, 베이커리 전문점, 도너츠, 아이스크림 전문점 등 창업을 중심으로 한 외식분야가 두드러진 강세를 보였다. 그 외 서비스업종으로 애견샵과 양키캔들 등이 늘어나는 추세였다.
이런 현황 속에서도 여성창업, 주부창업은 여전히 쉽지 않은 것이 대한민국 창업시장의 현실이다. 특히 아직 어린 자녀가 있는 주부들이라면 창업은 더욱 멀고도 먼 일이 되고 있다. 하지만 주부창업의 아이템으로 2013년 눈부신 성장을 한 향기 아이템인 (주)아로마무역의 '양키캔들' 브랜드는 2014년에도 주부 유망 창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양키캔들은 세계 No.1 향초브랜드로서, 대한민국 공식수입원 ㈜아로마무역이 관리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인해 국내 향기문화 산업이 확산돼 왔다. 양키캔들 가맹점의 특징은 가맹점주 대부분이 여성창업자이고 그 중 상당수가 주부들이라는 점이다.
양키캔들 향기 전문점 창업의 강점은 전 세계 판매 1위 명품 브랜드라는 점, 현대인이 원하는 ‘힐링’과 부합되는 아이템이며, 유통기한이 없어 재고 걱정이 없다는 점뿐 아니라 인건비 걱정이 없는 1인 창업 및 운영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에 많은 주부가 양키캔들 전문점 창업에 도전해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타 창업 아이템과는 달리 영업 준비시간이나 마감 시간을 많이 할애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매장운영에 필요한 준비를 할 수 있고, 외식 아이템과 달리 그만큼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자녀들을 돌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매장에 아이들과 함께 지내기에도 타 아이템과는 비교가 안 될 만큼 손색이 없다는 점도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양키캔들 가맹점주의 90%가 여성이며, 그중 다수가 어린 자녀를 둔 주부라는 점, 그리고 대부분 별도의 직원 없이도 1인 체재로 운영되는 점이 이를 증명해주고 있다.
마니아층을 넘어 누구나 갖고 싶고 또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아이템, 향기 전문점의 대표주자인 양키캔들은 앞으로도 점점 더 많은 여성창업자의 인기 업종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다. 특히나 어린 자녀들과도 함께 할 수 있는 대한민국에서 몇 안 되는 유망창업 아이템이기도 하다.
양키캔들은 세계적으로 가장 대중화된 향초 브랜드로 이미 한국에서도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손쉬운 창업과 안정적인 매출로 각광을 받고 있는 양키캔들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전국에 70여 개가 운영되고 있다.
양키캔들 창업문의 본사 1544-5885 / 공식홈페이지 www.yankeecandle.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