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교류재단의 공공외교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한국유스호스텔연맹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전 세계 청소년 및 대학생의 축제, 제42회 월드유스랠리를 7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서울올림픽파크텔 유스호스텔에서 연다.
올해로 4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UN의 SDGs와 지속가능한 관광을 주제로 월드유스포럼과 각국 참가자들이 벌이는 전통의상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만 18세 이상 29세까지의 전 세계에서 모인 200여 명의 청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명소관광, 맛집탐방 등을 잘 꾸며진 서울의 대중교통을 이용해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을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단순한 관광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이 대한민국과 서울을 특별한 경험을 기억할 수 있도록 참가자들이 꾸미는 플래시몹, 명소탐방과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관광 등 서울의 매력을 한껏 즐기게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서울시의 주요 시설들과 서울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며 전 세계 청소년들의 만남과 교류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상호 이해하는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한다.
한국인 참가자는 서울을 홍보하는 민간외교관 역할을 맡아 리더십을 기르고 외국인 참가자는 역동적인 서울을 체험하고 청소년 및 대학생인 참가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SNS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대한민국과 특히 서울의 자연스런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 기간동안 국제유스호스텔연맹 산하 각 회원국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한데 모이는 정기 마케팅포럼이 7월 19일에서 20일까지 이틀 간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된다. 관광 한국의 미래를 기약하며 전 세계 청년들에게 유스호스텔의 역할에 대한 전망을 주제로 다루게 된다.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kyha@kyha.or.kr) 또는 전화(02-725-3031), 홈페이지(kyha.or.kr)에서 가능하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