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동의보감촌에 위치한 산청한방콘도는 지난 2013년 7월 20일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개장에 맞춰 준공식을 갖고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단군신화를 모티브로 한 거대한 호랑이와 곰 조형물을 지나 조금 더 올라가면 산세와 어우러진 기와를 얹은 멋스러운 산청한방콘도를 만날 수 있는데 가락국의 멸망을 지켜본 구형왕의 왕릉이 자리 잡고 있고 삼국통일의 주역 김유신이 활쏘기를 했다는 왕산과 필봉산이 산청한방콘도를 포근하게 감싸고 있어 맑은 산의 기운을 듬뿍 받을 수 있다. 실내에서는 대리석이 깔린 화려한 로비와 편안한 객실이 고객들을 맞이한다.
이곳의 특별한 점은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방문해 직접 야외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시설과 지역의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전시판매장이다. 또한, 식당, 노래방, 스크린 골프실 등이 마련돼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산청한방콘도 측은 “가족이 묵으면서 즐겁게 휴식을 취하고 기쁜 마음으로 떠날 수 있도록 침구와 가구 등을 최고급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직원들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항상 친절과 웃는 얼굴로 맞이하고 있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는 끝났지만 올가을 한방약초축제와 함께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을 전망이다. 산청한방콘도는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사업에 착수하고 있다. 일상에 지친 기업 임원들과 교수, 학생 등이 각종 세미나와 협의회 등을 통해 천혜의 자연을 가슴에 담아갈 수 있도록 설비된 연수원을 신축하고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하는 숙박형 ‘가족힐링캠프’를 여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가족 힐링캠프’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경호강 래프팅체험’을 비롯해 원예치료, 힐링 트레킹, 뉴로피드백 브레인헬스 체험, 가족 상담 등이 진행됐다.
또한, 지난 3월 10일 경상남도한의사회와 상호간 교류와 협력을 통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힐링으로 건강 증진 및 건강한 레저문화를 도모한다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이처럼 산청한방콘도는 가족을 위한 휴식공간에서 나아가 기업 임직원 등의 휴양명소까지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될 다목적 콘도로 운영될 계획이다.
055-972-7000
경남 산청군 금서면 특리 1300-24
김지현 기자 jh6avril@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