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left
search

 

 

ȭ
ȭ

새콤달콤한 냉채족발로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다! ‘원조 부산족발’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  / 2017-03-14 15:36:55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BIFF 거리 뒤편, 맛있는 냄새가 후각을 자극하는 부평족발골목이 위치해 있다. 10여 개의 족발집이 우후죽순 들어서 있는 이 골목에 유난히 손님이 몰리는 집이 있다. 부산의 명물 냉채족발과 오향장육의 원조집, ‘부산족발’이다.

가게 창 너머 탱글탱글한 족발이 쌓여진 모습을 보면 발길이 향하지 않을 수 없다. 부산족발은 30여 년간 연구해온 특별한 노하우와 전문적인 기술이 담긴 육수와 소스를 부어 질 좋은 생족발을 매일매일 삶아낸다. 족발을 베어 물자마자 느껴지는 풍부한 육즙과 쫄깃함이 일품이다. 이곳 족발을 먹으면 다른 족발집은 가지 못할 정도로 맛이 좋다는 단골들의 평이 이해가 간다.

가게의 매출을 견인하는 메뉴는 역시 냉채족발과 장육이다. 족발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연구하다 개발된 두 메뉴에 대한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었다. 특히 냉채족발은 부산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로 자리 잡아, 지금은 많은 족발 가게들이 메뉴로 선정하고 있는 상황이다.

부산족발의 냉채족발은 족발에 쫄깃함에 더해지는 냉채 소스의 톡 쏘는 겨자맛, 이에 더해지는 야채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끝없이 젓가락을 움직이게 하는 마성의 맛을 가지고 있다. 족발의 살코기 부분을 얇게 썰어 다진 마늘을 뿌리고 소스를 얹은 장육은 풍미가 대단하다.

부산족발은 전국적으로 원조의 맛을 찾아 몰려오는 사람들로 항상 인산인해다. 바다 건너 일본에서도 그 맛을 보러 찾아올 정도다. 부산에 오기 힘들다고 아쉬워 할 필요는 없다. 부산족발의 냉채족발, 장육, 족발 메뉴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언제 어디서나 원조의 맛을 느껴보자.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 17-1 (부평동1가 35-5)
문의 : 051-235-5359
홈페이지 : www.부산족발.kr